2024,February 24,Saturday

한총리, 베트남 공안부 장관 접견…”韓기업 보호 노력해달라”

한덕수 국무총리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또 럼 베트남 공안부 장관을 접견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한 총리는 베트남 내 치안과 안전을 담당하는 공안부가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 국민, 거주 중인 교민, 현지에서 활동하는 한국 기업의 안전과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또 럼 장관은 한국의 국민과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더욱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한 총리는 이어 한-베트남 관계가 작년에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만큼 양국이 그에 걸맞게 국방, 방위산업 등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user image

한 총리는 아울러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관련 법령 개정 등 베트남 측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또 럼 장관은 한국 기업이 베트남 경제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한국 기업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여건 조성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한 총리는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의 부산 유치를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과 유치 역량을 강조하면서 베트남의 지지를 요청했다.

연합뉴스 2023.04.0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