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이벤트 사, 지도 잘못 사용했다가 벌금폭탄 먹었다

-깜란 국제수영 대회 잘못된 지도 사용으로 벌금 조치

국제 수영 대회를 주최하는 이벤트 회사가 베트남의 섬들이 중국에 속해 있다는 지도를 게시한 혐의로 벌금을 무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중부 칸호아성 공안이 금요일 내린 결정에 따르면 통신, 정보 기술, 저널리즘 및 출판 활동 위반에 대한 처벌에 관한 정부 법령에 따라 이번 행사를 주관한 피크 이벤트사 2,500만 동(미화 1,066달러)의 벌금을 매기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크 이벤트사가 주최한 아레나 오션맨 캄란 베트남 2023 이벤트의 공식 웹사이트에는 칸호아성 캄란만에서 열리는 수영 대회 위치 지도가 오픈스트리트맵(OpenStreetMap)기반으로 제작됐다, 문제는 Openstreetmap의 특성상 분쟁지역은 분쟁 관여 된 모든 국가의 명칭을 표시하는 정책으로 인하여 베트남의 쯔엉사(스프래틀리) 군도 지역은 하이양 섬으로 표시되어 있고, 스프래틀리 주변 베트남 주권 해역은 중국의 산사구, 베트남의 호앙사(파라셀) 군도 주변 해역은 중국의 시샤구라고 표시했고 모든 명칭은 영어로 표기되어 있으며 중국어 번역본이 함께 제공 됐다는 점이다.

user image

중국은 1974년 남베트남으로부터 파라셀 군도를 무력으로 점령했으며, 1988년부터 스프래틀리 군도의 여러 암초를 불법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칸호아성 문화체육부에 따르면 피크 이벤트는 허위 표시 위반 외에도 행사를 주최할 때 체육 및 스포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해당 부서는 이 회사에 행사 취소를 명령했다, 그러나 당초 계획대로 아레나 오션맨 캄란 베트남 2023은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Vnexpress 2023.04.0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