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9,Wednesday

KOVECA 문화경제사절단 베트남 탐방

(사)한베문화교류협회 KOVECA (회장 유태현)는2014년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문화경제사절단을 파견, 베트남 2차 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번 방문기간 만난 하노이 베트남상공회의소 부티엔록 회장은 “부티엔록 한국과 베트남은 경제분야에서 남다른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한국의 우수한 기술로 만든 상품과 베트남의 투자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한 베트남 대사를 역임한 쯔엉, 뜨안, 쿠, 반 등 4명의 전직 대사와 베트남 국가친선위원회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주베트남 전대주 한국대사를 비롯하여 김정인 코참 회장, 박낙종 하노이 한국문화원 원장 등도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주한 베트남 전직대사들은 “더 많은 한국의 우수한 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달랏 탐방에서는 럼동성 부성장을 비롯한 관계기관 간부들과 럼동성과 한국과의 교역확대 및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특혜 등을 논의하고 럼동성 국제협력국과 KOVECA간에 상설 hot-line 구축에 합의했다.

한편 달랏대학교에서는 달랏의 관광자원 개발, 우수한 한국의 농축산 기술 도입 및 연구개발 시설 운영 등을 KOVECA가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으며, 탐방단은 장학금을 전달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베트남을 도울 것을 약속했다. 달랏에서는 특히 KOVECA 특히 김정곤 이사장이 이끄는 18명의 진료봉사단이 달랏시 보건소에서 3일간에 걸쳐 1,000명이 넘는 무료시술을 진행했다.

한편 호치민에서는 베트남의 전통 수상인형극을 관람하고 관계자들과 한국 베트남간의 문화교류를 협의했으며 좀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베트남과의 문화 및 경제 교류를 확대하기 위하여 별도의 포럼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베트남 탐방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 KOVECA에서는 사랑의 집짓기, 고아원 돕기, 장학금 전달 등 베트남 봉사활동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문의 093 808 53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