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5,Saturday

베트남, 수단에 자국민 안전 재 확인

베트남은 목요일 수단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단에서 자국민을 보호 할 준비가되어 있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도안 칵 비엣 외교부 부대변인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하르툼에 거주하는 베트남계 호주 시민 한 명과 수단 항구의 배에 타고 있던 다른 베트남인 16명이 현재 수단에 머물고 있다고 파악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현재 모든 시민은 안전하며 베트남은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압델 파타 알-부르한 장군이 이끄는 수단군과 모하메드 함단 다갈로 장군의 신속지원군(RSF) 간의 충돌이 4월 15일에 발생했으며, 몇 주  수도 하르툼을 중심으로 내전상태가 이어졌다.

user image

분쟁으로 인해 270명 이상이 사망하고 1,8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제때 병원에 도착하지 못했기 때문에 실제 수치는 훨씬 더 많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엔과 기타 국제기구는 수단 내 분쟁 종식을 촉구했다.

Vnexpress 2023.04.2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