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호찌민시 동부지역 급 부상중

▲ 최고의 투자적지로 손꼽혀

▲ Masteri Thảo Điền 등 초대형 프로젝트 속속 가동


요사이 다수의 부동산 투자자들은 Thủ Thiêm 신도시, An Phú – An Khnh 주거지, 사이공 강변 빌라, Masteri Thảo Điền 등 호찌민시 동부 2군 지역을 최고의 투자처로 꼽는다. 이곳 시 동부지역(Khu Đông thành phố)은 서부 사이공과 핵심도로들로 직결되며, 이밖에도 외곽순환도로 및 각 지역 고속도로와도 잘 연결되어 있다. 즉,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이 지역은 2012~2020 단계로 11개의 크고 작은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250조동 규모)가 집중적으로 가동되고 있는데 이는 전 호찌민시 교통인프라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한편 이중 가장 대표적인 인프라는 1군과 2군을 연결하는 투팀대교(cầu Thủ Thiêm)를 비롯하여 동서지역을 잇는 수십여개의 도로혈맥, 사이공 강변을 통과하는 투팀 지하터널(đường hầm Thủ Thiêm), 하노이행 고속도로(Xa lộ Hà Nội;12차선, 80~120m 확장도로), 그리고 메트로 1호선(Tuyến metro số 1; 총 길이 20km. 1, 2, 9, Bnh Thạnh, Thủ Đức 군, Dĩ An현 (Bnh Dương) 등을 통과) 등이 있다. 그 결과 조만간 다수의 호찌민시 시민과 인근지역 사람들이 첨단을 달리는 이 같은 도로 인프라의 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상황에서 xa lộ Hà Nội와 메트로 건설 지역 주변 부동산 가격이 치솟고, 동부지역 인프라 개발에 발맞추어 투자자들과 구매자들이 모여드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이 사이공 강변을 끼고 있어 시원한데다 주변 경관이 대단히 아름답다는 점도 한몫한다.

바로 이 같은 교통인프라에 발맞추어 급부상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젝트가 Masteri Thảo Điện로, 현재 Vingroup, Techcombank, Thảo Điện투자사 등 대형 투자가들이 손잡고 적극적으로 이 프로젝트 개발에 나서고 있다.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8 ha규모의 Masteri Thảo Điện은 호찌민시 중심가 전경이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고급 아파트, 고급 쇼핑상가, 동부최대 호텔, 임대사무실 등이 종합적으로 건설되는 주상복합 상가로, 2군 중심가 xa lộ Hà Nội에 인접한 데다Bến Thành에서Suối Tiên까지 연결되는 메트로 1호선 An Phú역 앞에 있고, 자본력이 있는 Vingroup 과 Techcombank가 손잡아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는 평이며, 이밖에도 주변에 크고 작은 다양한 부동산 프로젝트가 전개되고 있어 이 지역의 뜨거운 열기가 한층 더 가열되고 있다.

10/21.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