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40세 미만’ 심혈관계 질환 증가 심각

베트남의 40세 미만 연령층에서 심혈관계 질환자가 늘고 있어나고 있다고 2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하노이에 위치한 우정통신병원은 지난 2년간 500명의 심혈관계 질환자를 받았는데 이 중 20%가 40세 미만이다.

쩐 흥 마인 병원장은 “해당 연령층에서 심혈관계 질환자는 매년 5∼10%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현상의 이유로 운동 부족,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과도한 음주와 흡연을 꼽았다.

하노이에서 가장 큰 박마이 병원은 매년 심혈관계 질환자 3천500∼4천명이 입원하는데 이 중 15∼17%가 40세 미만이다.

user image

이와 관련, 보건당국 관계자는 “젊은 연령층도 패스트푸드와 술을 줄이고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베트남에서는 매년 20만명이 심혈관계 질환으로 숨지는데 이중 대다수는 뇌졸중과 관상동맥 환자다.

Vnexpress 2023.04.2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