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9,Thursday

선진국의 불공정 환경기준, 베트남 수출에 타격

베트남 수출업체들이 선진국의 친환경 에너지 및 탄소 배출 기준을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6일 보도했다.

응웬 홍 디엔 산업통상부 장관은 화요일 회의에서 최근 많은 선진국이 환경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수입 기준을 높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새로운 기준은 처음에는 합리적으로 들리지만 실제로는 선진국이 너무 앞서나간 불공정한 경쟁의 일부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환경기준의 강화는 베트남의 1분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8% 감소한 790억 달러 이상을 기록한 여러 가지 문제 중 일부다. 통상부에 따르면 높은 인플레이션과 수요 약세가 특히 비필수품의 하락 원인으로 작용했지만, 기준 강화로 인한 투입 비용 상승과 무역구제 조사도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디엔 장관은 설명했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할 해결책이 없다면 베트남은 올해와 향후 몇 년 동안 수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Vnexpress 2023.04.26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