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관심] 항공기 통한 마약밀매 급증 심각

공안부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항공 경로를 통해 압수된 마약의 양이 지난 5년을 합산양에 도달했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공안부의 마약 단속 부서 목요일에 항공 경로를 통한 마약 운송이 최근 “증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마약은 주로 순도가 높고 가격이 저렴한 유럽에서 운송되고 있다고 자료를 통해 마약밀매 급증사실을 언급했다.

수사관들은 우편 서비스와 항공편 승객이 종종 범죄자들이 마약 밀매에 악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지난 5년 동안 경찰은 276건의 마약 밀매 사건을 해결했으며 110명의 용의자를 체포하고 수만 킬로그램의 마약을 압수했지만,  2023년 첫 3개월 동안에만 압수된 마약의 양이 이미 5배 증가했으며, 특히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는 당국이 이미 10건의 마약 사건을 처리해 21명의 용의자를 체포하고 600kg의 마약을 압수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마약 밀매 사건의 주범은 대부분 해외에 거주하며 현지 범죄자들과 협력하여 밀수품을 운반하는 베트남인이다.

user image

최근 3월 프랑스에서 베트남으로 비행하던 베트남항공 승무원 4명이 연루된 마약 밀매 사건으로 인해 65명이 여러 범죄 혐의로 체포됐다.

공안부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에는 약 20만 명의 마약 중독자와 6만 명의 불법 마약 사용자가 보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Vnexpress 2023.04.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