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4,Saturday

푸꾸옥섬, 이번 연휴에 관광 붐은 없었다

-높은 항공료, 방문객 감소, 작년 대비 수입 감소 요인

푸꾸옥 섬의 여행 가이드들은 이번 5일 연휴에 높은 항공료로 인한 방문객 감소로 인해 작년 대비 수입이 감소했다고 Vnexpress지가 2일 보도했다.

키엔장성 관광부는 이번 연휴 주말에 푸꾸옥 섬을 찾은 방문객이 18만 명에 불과했으며, 이는 2022년에 비해 40% 감소한 수치라고 밝혔다. 레스토랑, 호텔, 관광 명소, 여행 가이드 모두 여행객 부족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현지 여행 가이드 쯔엉씨는 올해 푸꾸옥에서 예년과 같은 ‘축제 분위기’를 느끼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작년에는 레스토랑에서 손님을 위한 공간을 찾아야 할 정도로 정신없는 분위기에 익숙했지만,  올해는 혼자서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user image

푸꾸옥 전문 여행 가이드 협회의 쯔엉콩탐 회장은 협회 소속 가이드의 75%만이 이번 연휴에 투어팀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사고 설명하고. 이는 푸꾸옥의 여행 가이드 수요가 많았던 작년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고 그는 덧붙였다.

Vnexpress 2023.05.0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