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LS그룹, 한-베 가정 돕는 ‘LS드림센터’ 베트남에 첫 개소

LS그룹은 국제개발협력 단체 코피온과 함께 4일 베트남 하노이시에 ‘LS드림센터’를 개하였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LS드림센터는 ‘한베 가정'(한국인과 베트남인 부부의 가정)의 여성 취업과 자녀교육 문제를 돕기 위한 교육·문화공간이다.

하노이 한베가족협회에 따르면 베트남 거주 한베 가정은 2016년 약 500가구에서 지난해 2천200가구로 급증했다.

LS그룹은 현지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한베 가정이 많이 거주하는 하노이의 중심에 지상 4층 건물에 6개 프로그램 운영실을 갖춘 LS드림센터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user image

LS그룹은 이곳에서 컴퓨터 등 자립 역량 강화교육, 가족 상담 및 부모 교육, 아동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소식에는 ㈜LS 안원형 사장, 오영주 주베트남 한국대사, 코피온 성수열 사무총장 등이 함께했다.

안원형 사장은 “LS는 1996년 처음 베트남에 진출한 1세대 기업이자 전력케이블 및 저압전력기기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왔다”며 “이번에 새로 문을 연 LS드림센터가 앞으로 한베 가족과 2세 자녀들에게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LS그룹은 1996년 전력케이블을 생산하는 LS-VINA를 하이퐁시에 설립하며 베트남에 처음 진출했다. 현재 LS전선,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메탈 등이 현지 생산법인을 운영 중이다.

또 E1[017940]은 최근 하이퐁시 인근에 첫 해외 LPG냉동탱크터미널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3.05.0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