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Issue&People – 호찌민 연세 수치과

 

 

 

단 한 명의 환자라도

user image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고객맞춤케어시스템

호찌민 연세 수 치과

김용철, 김태현 원장

 

치아는 첫 번째 소화기관으로 단단한 음식물을 잘게 자르고 으깨고 부수는 역할 뿐 아니라 저작을 원활하게 하여 소화 흡수를 촉진시키는 역할까지 한다. 평생 사용하는 32개의 영구치아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로 한다.

하지만 주기적인 스케일링과 잇몸건강까지 챙겨야 하는 치아를 아무 곳에서나 관리할 수 없는 노릇이다.

전용 기공실까지 마련된 연세 수 치과는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고객맞춤케어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과학 기술발전에 선도적인 치과로서 Excellent medical service로 환자들을 진심으로 진료하는 곳이다. 23년이상 경력을 자랑하는 김용철, 김태현 원장과의 인터뷰를 들어보자.

 

호찌민 연세 수 치과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김용철 원장) 안녕하세요 호찌민 연세 수 치과는 지난 2015년에 처음 개원으로 교정, 보철 전문의 원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담부터 진료 및 시술까지 1:1 케어로 진행되며 서울대 보철과, 연세대 보존과 그리고 경희대 교정과 전문의 원장들이 분과별 협진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코로나 기간 중에도 예외 없이 지속적으로 진료를 이어왔습니다.

 

연세 수 치과는 한국본점과 연계 진료가 가능한가요?

김용철 원장) 물론 가능 합니다. 1997년부터 분당구 야탑역에 개원한 연세 수 치과는 26년간 야탑지역에서 진료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2년전부터는 야탑 지역 중심 건물인 테마폴리스(홈플러스 입점) 2층으로 확장 이전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환자 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베트남과 한국 간의 임플란트, 교정 등의 시술과 사후관리까지 연계 진료가 이루어집니다.

 

 

고객 소통에 있어서 중요시 여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치과 의사로서 가장 보람찬 순간과 힘든 도전은 무엇이었나요?
김용철 원장) 보람된 순간은 다른 의료기관에서 치료가 힘들거나 늦어진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저희 치과를 방문한 후 만족스러워 하시는 환자분들을 볼 때 입니다. 힘든 점은 한국의 치과와 베트남 치과를 같이 신경 쓰고 운영해 나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이 곳 베트남에서 임플란트 식립할 때의 그 마음가짐으로 제 의료를 펼친다는 것 자체가 제게는 소중한 일상입니다.

 

호찌민 연세수치과는 excellent medical service로 인정 받고 있다고 홈페이지에 게시 되어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로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지요?

김용철 원장) 임플란트, 치아교정 등 분야별로 제대로 된,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무절개, 발치 즉시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교정은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한국치의과대학(경희대) 본원 수련의(전문의)가 진료 중 입니다.

 

김태현 원장) 호찌민 연세 수 치과에서 약속 드리는 건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입니다.

높은 수준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환자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환자가 동의 할 수 있는 진료를 드릴 수 있다는 것부터 진료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8년동안 교민 곁에 있을 수 있던 이유는 ‘고객과의 신뢰’가 바탕 되어 있고 단순히 심미적인 이유로 시술을 진행하기 보단 환자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시술만을 진행하고 교민 분들의 입소문이 이어져 내원해 주시는 이유입니다.

최근 MBTI가 한참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T(사고)성형과 F(감정)성향의 구분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더군요. 사람들은 공감하면서 서로를 격렬히 구분하고 정의하지만, 사실 완벽한 T와 완벽한 F는 없습니다. 항상 둘은 서로 공존했고, 서로를 생각하는 방향이 다른 성향으로 나올 뿐 인 거죠. 이처럼 의사는 이 두 성향이 아주 적절히 섞여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판단을 해야 할 때는 냉철하게, 환자의 고통에는 이해하고 함께 느끼는 것, 그것이 “excellent medical service” 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나 병원에서 베트남 내에 의료봉사를 진행했거나 진행을 계획하는 것이 있는지요?
김용철 원장)
베트남과 중국에서 의료 봉사한 경험이 있습니다.

봉사활동의 대상, 즉 의료 사각지대의 환자들이 받는 실질적인 혜택도 혜택이겠지만, 그보다는 봉사활동을 준비하고 해나가는 주체들이 받게 되는 어떤 영적인 느낌들이 오히려 더 크지 않느냐는 게 경험을 통해 얻은 제 생각입니다. 만일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와 같은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현재 어떤 진료과목이 이루어지고 있나요?

김태현 원장) 호찌민 연세 수 치과는 분야별 전문진료와 일반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뼈부족이나 상악동함기화로 일반 클리닉에서 심기 힘든 고난도 임플란트는 김용철 대표원장님,

학술참여 활발히 하고 계신 교정전문의 윤희삼원장님이 전문으로 봐주시고,

일반 임플란트, 보철, 보존, 교정 진료는 김태현 원장님 윰원장님이 상주하여 세심히 진료하고 있습니다.

 

진료 시간 및 요일이 궁금합니다.

김태현 원장 ) 매주 수요일은 휴진이고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토, 일요일)에도 저희 병원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30분까지고 5시반까지 접수 받고 있습니다. 혹시나 진료시간 외 진료를 원하시면 미리 연락 주시면 됩니다^^

5월, 6월달까지 진행되는 교민분들을 위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의 사항이 있는지요?

김태현 원장) 5, 6월달에는 임플란트 모든 과정 포함해서 1650만동에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김태현원장 한정) 그리고 불소치료 실란트 스케일링 등 치아검진 이벤트도 항시 진행하니 참고해주세요

 


궁금해 궁금해~ 치과 원장님 치아 고민 있어요!

원장님과의 질의응답 >>

  1. 자연치아 관리, 베트남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김태현) A. 자연치아가 좋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치과 치료는 필연적으로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해 자연치아를 삭제 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언제나 예방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1. 주기적인 내원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치료 진행하는 것이 좋은가요?
  2. 6개월마다 정기점검 및 스케일링 통해 충치 치주질환의 진행을 확인해주시고,
    시린 증상이 있을 때에는 즉시 내원하셔서 관리해주세요.

 

  1. 임플란트가 틀니보다 좋은 이유?

김용철 원장님 A. 틀니와 임플란트 둘 다 상실된 치아기능을 회복해준다는 점에서 좋은 치료지만,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라고 하면 고정력인데요, 틀니는 인접치아나 잇몸에 고정하는 반면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매식체를 심어 올려 고정력을 가지기 때문에, 저작기능을 자연치에 90%정도 회복 가능합니다. 또한 오랜 기간 틀니를 사용할 경우 잇몸이 헐고 잇몸뼈가 흡수돼 구강 안쪽에서 움직여 염증을 유발 할 수도 있어 자주 교체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전신질환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불가능 상태가 아니라면 임플란트를 선택하시는게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다른 의료기관에서 치료가 어렵다고 판정을 받은 환자분들이 저희 치과에 내원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갈 때, 그런 환자분들을 볼 때 가장 보람된 순간을 느끼고 보다 정확한 진단과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되는 것 자체가 소중한 일상이고 감사한 일”라 말하는 김용철 원장의 말처럼 연세 수 치과는 단 한 명의 환자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맞춤 케어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치아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믿고 찾아갈 수 있는 치과를 찾고 있다면,

호치민 연세 수치과로 가자!

 

 

 

 

호치민 연세수치과

  1. a. 57 duong so 16, tan phu, q7, hcmc
  2. 028. 5411. 7700, / zalo 097.718.2875 / kakaotalk. Sudentalcare

 

진료시간- 9시부터 18시까지 (매주 수요일 휴진)

점심시간: 12시~ 13시 30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