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KGS와 European Eye Center간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다

지난 4월 28일(금) KGS 한국글로벌학교(호찌민시 캠) 컨퍼런스룸에서 KGS와 호찌민시 안푸 지역 소재 European Eye Center 간 양해각서(MOU) 조인식 행사가 있었다.
상호협력양해각서(MOU) 당사자인 네덜란드 국적의 European Eye Center Dr. JD 원장은 유럽에서 28년간 안과 의사로 활동하였으며 지난 2013년 호찌민에 있는 친구를 만나러 왔다가 이곳에 양질의 안과 진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2017년부터 이곳 호찌민에서 안과 진료를 시작하였다. 백내장과 녹내장 수술 특히 복잡한 망막 수술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그는 영어와 스페인어 등 5개 국어에 능통하여 한국인을 비롯한 여러 나라 외국인들의 안과 질환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KGS 한국글로벌학교는 지난 2021년 9월 6일에 한국 학생들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모토로 설립된 호찌민시의 유일한 한국형 국제학교로 두 외국기관은 베트남에 뿌리를 두고 글로벌적 인식을 함께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게 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European Eye Center에서는 한국글로벌학교 학생들의 매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비롯하여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인턴십 프로그램 제공과 봉사활동 지원 그리고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 건강 상담과 특강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European Eye Center에서는 KGS 학부모와 학생들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할 경우 치료비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정영오 학교장은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최근 학생들의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져 안과 질환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질의 눈에 대한 검진과 치료를 받을 기회가 마련되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의미를 부여하였다.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성장하는 이곳 학생들에게 눈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기회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주기를 기대해 본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