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LS일렉트릭, 베트남 ‘일렉트릭에너지쇼’ 참가

 베트남 진출 1세대 전력기업 LS ELECTRIC(일렉트릭)이 차세대 전력솔루션을 앞세워 현지 저압전력기기 시장점유율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아세안 전력시장 공략에 나섰다.

LS일렉트릭은 오는 17~19일 3일간 하노이 ICE(국제전시센터)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일렉트릭에너지쇼’에 참가, 차세대 스마트에너지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고 같은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한전, 코엑스 등이 주관사로 참여해 가파른 경제성장에 따라 크게 확대되고 있는 베트남 전력시장에 국내기업의 우수한 전력 기술과 설비를 직접 선보이고, 현지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LS일렉트릭은 108㎡ 규모의 부스공간에 ▲그린에너지(Green Energy Solutions)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Solutions) ▲스마트배전 (Smart Distribution Solutions) 등 3개 테마를 중심으로 현지시장 맞춤형 제품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 LS일렉트릭은 차세대 그린 스마트전력 솔루션을 전면에 배치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직류(DC)•교류(AC) 제품 솔루션을 대거 소개한다.

LS일렉트릭은 해상풍력발전 맞춤형 ▲친환경 변압기 ▲g3 GIS(가스절연개폐기) ▲친환경 전력변환기(리액터) 등을 전시한다. 해상풍력단지에는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친환경 절연소재 적용 전력기기 사용이 필수적으로 현지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정부는 제8차 전력개발계획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20년 9.9%에서 2025년 12.5%, 2030년 21%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베트남은 세계적인 풍력발전 시장으로 손꼽힌다. 남북으로 3200㎞ 이상의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으며 연평균 8~9m/s의 바람이 불어 풍력발전에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는다.

LS일렉트릭은 최근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친환경 g3가스 적용 170kV급 가스절연개폐기(GIS) 상용화에 성공하고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있다. g3가스 적용 친환경 가스절연개폐기는 절연가스를 기존 SF6(육불화황)가스를 친환경 g3가스로 대체해 지구온난화지수(GWP)를 90%이상 획기적으로 절감한 제품이다.

LS일렉트릭은 1990년대 중반 국내 전력기업중 가장 먼저 베트남에 진출, 저압전력기기 시장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며 2013년부터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있다.

LS일렉트릭은 지난해 박닌성 옌퐁공단에 ‘박닌 신(新)사업장’ 준공으로 현지 생산규모를 연간 2500만달러에서 4000만달러 수준으로 크게 확대했으며, 저압시장을 넘어 초고압GIS 등 하이엔드 제품을 추가하고 전력시스템산업 전반으로 사업구조를 다각화하겠다는 목표다

인사이드비나 2023.05.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