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비타민 전문 브랜드 ‘솔가’

솔가는 1947년 뉴욕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로 의학적 치료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통한 질병 예방이 훨씬 더 낫다는 창립자들의 믿음 아래 자연유래 원료를 사용한 비타민 콤플렉스, 네이처바이트를 만들며 시작되었다.

현재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지만 과학과 자연에 의한 고품질의 영향 보충제를 만들기 위한 창립자의 신념은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다.

한국 솔가㈜는 지난 2007년 설립해 솔가제품을 공식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2015년 대한민국 소비문화대상(친환경부문)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에 진출,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로서의 기업가치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 솔가㈜ 김남중 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user image

 

솔가는 어떤 브랜드 인가요? 

지난 70여년간 끊임없이 변화하는 산업 속에서도 솔가는 자연과 영양 그리고 건강에 대한 선구적인 비타민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70여개국이상에서 450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최고의 품질을 생산하여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지만 과학과 자연에 의해 가장 높은 품질의 영양 보충제를 만들기 위한 창립자의 신념 즉,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여기고 최고 품질의 영양식품과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초기 목표가 흔들리지 않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조부터 유통까지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그 과정을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제조부터 유통까지 세부적인 단계마다 철저한 주의를 기울이고 ‘솔가 골든 스탠다드’를 설계하여 품질관리, 교육, 소비자접점 서비스 등의 기준을 정하여 보다 나은 솔가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제조시설과 초순수 정수시스템(SUP Water Purification System)으로 과학적인 포뮬라 생산을 가능하게 하며 비타민 제조 시 가장 중요한 물 속에 존재하는 염소, 비타민 및 무기질 등을 제거한 순도 높은 증류수를 사용하여 제품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솔가 골드스탠다드’는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제조시설을 채택하여 규정하고 있으며, 이에 부합하는 청결인증 ‘할랄’과 ‘코셔’까지 받은 유일무이한 건강식품 브랜드입니다.

할랄’과 ‘코셔’인증이란 어떤 것인가요? 

‘할랄(HALAL)’은 ‘허용된’ 을 뜻하는 아랍어로 이슬람 율법상 무슬림들이 먹고 쓸 수 있는 재료와 허용된 조리법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을 말합니다. 할랄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돼지고기와 알코올이 섞이지 않은 음식, 이슬람의 율법대로 도축된 고기를 사용해야 하며 모든 생산라인이 비인증 제품과 별도로 보관돼야 하는 등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코셔(Kosher)’는 ‘합당한’, ‘적당한’이란 뜻으로 유대교율법에 따라 청결한 환경에서 재배된 식재료를 사용하고 조리 과정에서 엄격한 위생 상태를 지켜 만들어진 식품이나 식품 원료에 주어지는 인증 마크로 ‘코셔’ 인증 획득은 ‘할랄’ 보다 더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 현재 웰빙식품의 기준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할랄’과 ‘코셔’ 등 국제 인증 획득에 전세계가 열을 올리고 있고, 식품에서 시작된 ‘할랄’과 ‘코셔’ 인증이 화장품과 의약품에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 ‘솔가 골드스탠다드’는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한국 내 사업 성과는 어떤가요?

제품 군 마다 어느 정도 상이하지만, 건강식품 내 브랜드 인지도는 현재 10위권 안에 있습니다

임산부 제품 군에서는 지난 5년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타민C, 비타민 D 제품 군에서도 브랜드 선호도 1위, 인지도 1위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한국 솔가에서는 의미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 엽산 = 솔가, 솔가 = 엽산이라고 인식될 만큼 임산부 사이에서 솔가의 브랜드인지도가 완전히 자리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에 부합하여 솔가는 7년전부터 (사)한국난임가족연합회와 함께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은 난임 문제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인들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면서 건강보조식품, 건강식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이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 시장 상황은 어떤가요? 

베트남의 건강식품시장은 20년전 한국의 시장상황과 비슷합니다.
베트남 경제의 고속성장이 지난 5년간 지속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약 7년 간은 이러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문기관에서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판매 비중은 매우 적으며 약국, 방문판매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의 인터넷 보급률이 전세계 10위권 안에 들고, 온라인 매출의 성장세를 보았을 때, 한국과 동일하게 이커머스의 시대가 머지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솔가의 주력 제품은 무엇이고 장점은 무엇인가요?

‘솔가 에스터-c 비타민’ 제품이 저희 솔가 브랜드의 주력 제품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은 열과 자외선에 취약하고 산성을 뛰고 있어서 빈 속에 섭취할 경우에 속 쓰림을 유발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년간의 꾸준한 연구를 통해 중성화 된 비타민 C로 복용 시에는 속 쓰림이 최소화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최초 개발 당시 제품에 적용하여 미국에서 제조에 대한 특허를 인정받은 제품이 바로 ‘솔가 에스터-C비타민’입니다.

 

현지 마케팅 및 유통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요?

주요 유통채널은 크게 약국과 온라인이 있습니다. 약국 체인 중 가장 큰 Pharmacity, 그리고 Long Chau에 주력 제품이 입점 되어 있으며, An Nam Gourmet Market등 일반 리테일도 유통 중입니다.
마케팅은 오프라인 매체광고, PPL, 온라인 광고 등 일반적으로 생각하실 수 있는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독자분들을 위한 마무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미국 비타민 브랜드의 프리미엄 대표 주자인 솔가비타민을 베트남 시장
에 소개한지 어느 덧 5년이 되어갑니다. 솔가비타민은 80여년의 명성과
품질에 걸맞는 만족도를 주기 위해,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소비자의 만
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솔가비타민은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솔가비타민과 함께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저희는
오늘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김준홍 083 658 8776
KakaoTalk : solifevn
WWW.SOLIFE.VN

Solgar 주요 판매처
Shopping portals : Shopee, Lazada,
Tiki Pharmacy chain : Phamacity, Long Chau
Food chain : An nam, Nam an | Other chain: Concung
Korean Pharmacy : Pharm.D, Han&Kim, 삼성하늘병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