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 살기좋은 나라 16위

아름다운 국토, 풍부한 먹거리, 밝은 국민성 등이 주 이유

12XH

세계적인 웹사이트 BusinessInsider의 최근발표에 의하면 베트남이 ‘RKWKD 살기좋은 나라 TOP 20’에서 16위를 차지했다.
이번 순위선정과 관련, 주최 측은, “현재의 생활터전을 버리고 미지의 세계에서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면 어디를 택할 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예상 외의 결과가 속출했다. 특히 이번 설문조사에서 베트남이 16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일본과 벨기에보다 높은 순위”라고 언급했다.

이어 “S자형태의 아름다운 반도국가 베트남은 비록 잘 사는 나라는 아닐지라도 풍부한 자원과 아름다운 명승고적, 값 싸고 풍부한 먹거리, 안정적인 사회체제, 개방적이며 밝은 국민성 등이 매력거리다. 하지만 자녀교육과 의료시설면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고 부언했다. 한편 1위는 스위스로 비록 국토는 좁지만 안정적인 정치상황, 고수입, 아름다운 산하, 유럽의 중심지라는 지리적 조건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20개국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스위스 2.싱가폴 3.중국 4.독일 5.바레인 6. 뉴질랜드 7.태국 8. 대만 9.인도 10.홍콩 11.캐나다 12.호주 13.카타르 14.오만 15.아랍 소국 16.베트남 17.러시아 18.일본 19.말레이시아 20.벨기에

11/5,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