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커뮤니티를 만드는 공간. The LOOP

2군 타오디엔거리의 이탈리안 트라토리아 – 더 루프 the Loop


더 루프는 2013년 5월 2군 타오디엔에 오픈한 트라토리아(Trattoria)의 모던한 스타일의 레스토랑이다.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곳이다. 실내에 앉아 커피한잔을 즐기노라면 조깅과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이 넓게 트인 창문으로 지나간다. 왠지 모르는 밝음 빛과 함께 스며드는 삶의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거리의 풍경이다. 이곳은 거리에서 느껴지는 정겨움을 그대로 실내로 옮기듯,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나만의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집에서 준비하는 듯한 따뜻한 건강식으로 이름이 알려져 단단한 매니이층이 돋보이는 식당이기도 하다.

트라토리아(Trattoria)는 이탈리아어로 지방 음식을 파는 아담하고 편안한 식당을 뜻한다. 이름 그대로 따뜻함과 편안함을 주는 식당이다. 주 메뉴는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 아침식사와 늦은 아침을 준비하는 브런치 메뉴들이다. 특히 샌드위치, 파니니의 종류가 다양하고 빵 종류도 식재료의 내용에 따라 각기 달라, 파니니 맛집으로 통한다. 더 루프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성이 묻어나는 음식과 편안한 분위기의 아침을 여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단단한 매니아층이 생겨나고 있다.

내가 즐겨 찾는 음식은, 집에서 만든 건강식 요거트와 허니ㆍ건포도, 아몬드의 home made Granola(그라놀라)와 미식가들이 좋아하는 Gourmet(고멧)샌드위치, 빵 대신 라면을 사용하고 매운 BBQ를 넣은 Ramen Burger(라면버거), 치즈를 넣은 Bagel(베이글),
몸에 좋은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Capress 파니니, 쉐프의 스페셜 소스가 돋보이는 불고기 파니니, 매콤함과 치즈가 어우러진 맛의 Hot Italian 등 고객의 입맛에 맞는 총 15여가지의 다양한 파니니를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아식 샌드위치’ Panini(파니니)는 이탈리아의 부유한 젊은이들이 브런치 메뉴로 즐겨 먹기 시작하면서, 바쁜 현대인들의 간편하고 부담없는 한 끼 식사로, 인기를 얻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이탈리아 음식이다.

이탈리아에서 날아든 정통 커피의 향

더 루프는 브런치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커피의 맛도 수준급이다. Hausbrandt(하우스브란트)는 고급 이탈리아 생두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내는 남유럽 전통 커피 맛을 제공한다. 더 루프의 모든 커피는 Hausbrandt 이탈리아 커피를 직접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매장에서도 커피원두를 판매하고 있다. 이 커피는 전세계 Triest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120여 년 전 설립되어, 모스크바, 몬테 카를로, 비엔나와 뉴욕 밀라노 등 70여 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정통 이탈리아 커피이다.
한편, 이곳에서는 세계적인 커피머신 브랜드 Nivona(독일) 자동커피기계도 판매하고 있다.

파니니 빵의 종류

– Ciabatta Bread : 치아바타 브레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발효 빵으로 쫄깃하고 부드럽다.
– Sourdough Bread : 싸우어도우 브레드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 빵. 박테리아와 이스트를 가지고 만들어진 시큼한 맛의 프렌치브레드이다. 해산물과 함께 먹으면 더욱 잘 어울린다.
– Walnut Bread : 월넛 브레드 호두 빵.
– Foccacia Bread : 포카치아 이탈리아 빵으로 둥그렇고 넓적한 빵으로 반죽후, 소금과 로즈마리를 넣고 구워내는 낸다.
– Bagel : 베이글 도넛 모양의 딱딱한 롤빵

전 메뉴 테이크 아웃 및 배달 가능

The LOOP
O. 07:00 ~ 21:00
A. 49 Thao Dien, Dist 2, HCMC
T. 08. 3744 2662
W. www.TheLoop.vn

PDF 보기

9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