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May 16,Sunday

신한금융투자. 국내 최초로 베트남 증권위원회(SSC)와 협력협약 맺어

ssc

신한금융투자는(대표이사 강대석) 11/13(목), 하노이에 위치한 베트남 증권위원회 건물에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SSC, State Securities Commission of Vietnam)와 협력협약 (Cooperation Agreement)을 맺었다. SSC (State Securities Commission of Vietnam) 는 우리나라 금융위와 금감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베트남 재무부소속 국가기관이다.

이번에 맺은 협약은 베트남 현지에서 신한금융그룹의브랜드 파워와 금융노하우를 높게 평가 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협력협약을 통해 신한금융투자가 기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는 크게 2가지이다.

첫째, 국내 선물옵션시장에서 업계 최고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협력협약을 계기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향후 2016년으로 오픈 예정되어 있는 베트남선물옵션시장에서 인프라 구축과 향후 시장운영 등과 관련된 노하우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현재 한국 파생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경쟁력을 기반으로 장기적으로 베트남 파생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출하고 조기에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다.

둘째, 은행-금투간 IB협력 모델인 CIB사업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있는 신한금융투자는 부실채권처리 등을 포함한 베트남 IB시장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국내 NPL시장에서의 main player인 은행과 증권사의 노하우를 결집하여 베트남 국내의 NPL 처리와 관련한 보다 실질적인 해법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며, 더 나아가 베트남 NPL시장에서도 초기에 사업기회를 선도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