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ugust 5,Thursday

총영사관. 한인축구대회 독도사랑, 한 마음 한 뜻


총영사관 주최 한인축구대회가 독도 홍보의 일환으로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호찌민시 7군 소재 돈특탕 대학교에서 야간경기로 진행이 되었다.

이번 대회는 호찌민 한인축구회 총 6개팀이 출전을 하여 예선리그를 거쳤으며, 결승에서 푸미흥 FC와 디아스포라 팀이 맞붙었고, 결국 푸미흥 FC팀이 2대 1로 승리하여 우승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날 참가자들과 한인 가족들은 승패를 떠나 독도사랑의 마음으로 우정을 나누었으며, 특별히 마련한 독도사랑 베너 앞에서 가족 및 단체 사진을 찍으며 독도홍보에도 앞장섰다.

한편 당일 경기를 관람한 한인들은 “화창한 날씨에 경기가 치러져 좋았으며, 이 기회에 베트남 사람에게도 독도가 우리 고유의 땅 임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이번 시합을 주최한 총영사관 측도, “한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이같은 보람된 활동을 함께 하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 총영사관은 한마음 한 뜻으로 모이는 교민 단합의 현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팀 선수들 역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호찌민 축구동호회도 연합회 리그를 재결성 하기로 하는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 이같이 뜻깊은 취지의 축구시합이 정규적으로 열리기를 희망했다.

문의 : 0938 155 949 (푸미흥축구회장 김대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