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베트남 남부여행의 백미, 껀터로 떠나보자 Cần Thơ

메콩델타관광투어에 이어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지


남부 베트남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껀터는 외국인 관광코스 1위 지역으로, 1일에서 4박5일 등 다양한 관광패키지 상품이 발달되어 있다. 특히 호찌민시에서 거리도 가까와 가장 알차고 편하게 남부지역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Cần Thơ (호찌민에서 남서쪽으로 174km)시는 동방 델타지역 한 가운데 위치하여 주변지역의 특성을 가장 잘 간직한 지역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수상생물과 열대과일의 낙원 껀터시는 동방 구룡강 일대(Đồng bằng sông Cửu Long)의 대표적인 도시 중 하나, 이 지역을 잇는 거미줄같은 운하를 따라 가다보면 어느 새 까이랑 수상시장(chợ nổi Ci Răng)에 이른다. 이른 아침에 바라보면 베트남 남부의 전형적인 주택들과 광활한 과일농장들이 도처에 널려있다.

그러므로 이곳에는 예로부터 다음과 같은 말이 전해져 온다.

“Cần Thơ gạo trắng nước trong/ Ai đi tới đó lòng không muốn về”

(껀터의 쌀은 희고 물은 맑고 깨끗하다./ 누구든 이곳에 오면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

사시사철 기후가 온화하고 공기가 맑아 일년 365일 늘 관광객으로 붐빈다. 특별히 여름철에 이곳을 들르면 껀터 일대가 왜 과일천국인지 실감하게 될 것이다.

수상시장 (Chợ nổi Ci Răng 쩌 노이 까이 랑)

새벽녘 닌끼우(Ninh Kiều) 항에서 배로 30여분정도 지나면 사방팔방에서 모여든 관광객들과 상인들로 시끌벅적한 여명을 맞는다. 장터는 오전 5~9시까지 열리며 주요 거래상품은 농산물, 과일, 식품 각종 의류 등으로, xuồng, ghe 등과 같은 남부 전통 배에 하나 가득 싣고 나타나는데, 외국인 관광객들의 눈에는 가장 이국적인 풍경이다.
금액 보트관광 300,000 ~700,000 동(인원수에 따라 가격변동)

백로마을 (Vườn c Bằng Lăng 꼬방랑)

미토시 중심가에서 91번 국로를 따라 Thốt Nốt 방향 50km 지점 1,5 ha지역으로, 새하얀 백로들이 쌍을 이뤄 너울거리며 숲속을 나는 모습이 장관이다.

user image
과수원 (Vườn tri cây)

사과, 귤은 물론 각종 열대과일이 주렁주렁 열리는 과일 파라다이스다. Phong Điền현과 Tân Lộc섬이 집산지로 달콤한 열대과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생태관광마을 (Mỹ Khnh)

미토시에서 10km 떨어진 Mỹ Khnh 생태마을(Phong Điền현)이야말로 베트남 남부지대 사람들의 삶 자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시골 마을이다. 이곳에 오면 개경주(đua ch), 돼지 경주(đua heo), 원숭이쇼, 관광 낚시, 전통음악 감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옹 사원 (Chùa Ông 쭈어 옹)

Ninh Kiều 항구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 주택가 사이에 보이는 이 사찰은 관음보살과 관우상을 섬기는 곳으로, 중국식 사원답게 안팍이 붉은색으로 화려하게 단장되어 있다. 한자의 Quốc자를 본 떠 만든 이 사원에는 사시사철 복을 빌러 오는 참배객들이 줄을 잇는다. (1993년 국가문화유적지로 등재)

빈투이 고택 (Nhà cổ Bnh Thủy)

1870년 Dương 집안이 세웠다는 이 주택은 아시아-유럽식 건축양식으로 화려하고 아름답다. 특히 이곳의 건축자재 전량이 프랑스에서 수입한 것이며, 내부에는 다양한 옛 필름(다큐멘터리 등)들이 대량으로 소장되어 있다.

풍남죽림선원 (Thiền Viện Trúc Lâm Phương Nam 팅빙쭉럼 풍남)

Mỹ Khnh지역에 자리잡은 이 선원은 넓이가 4핵타로 동방델타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다. Lý- Trần시대 불교식으로 건축되어 문화예술적 가치가 높다.

옹 사원 (chùa Ông)축제

매월 보름에 열리는 연등행사로 이날 모인 돈은 불우이웃 돕기에 주로 사용된다. 중화사상에 의하면 이날 등불을 든 자에게 행운과 부귀가 찾아온다고 하며 그덕에 늘 이맘때만 되면 참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đnh Bnh Thủy 사당 축제

구정과 매월 보름 제사를 드리며 음력 4월 14일 ~ 15일에 마을의 풍요와 행운을 비는 대규모 제식이 거행된다.

가는 방법

항공 최근 Hà Nội – Cần Thơ행 노선이 새롭게 개통되었다.
● Vietnam Airlines 왕복 항공요금이 2,400,000 ~ 4,500,000 동이며 Cần Thơ에서 Phú Quốc, Côn Đảo 등 노선도 개통되어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 Vietjet Air Hà Nội – Cần Thơ 노선 왕복요금이 1,800,000 ~ 2,700,000 동이다. 이외에도 Cần Thơ – Đà Nẵng 노선도 지난 7월부터 개통되어 중부지방에서도 이곳을 많이 찾는다.

육로 호찌민을 비롯한 이 일대에 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단연 차량이다. 차량으로 호찌민에서 출발하면 3시간 정도면 껀터에 도착한다. 현재 다양한 차편이 있는데, 대표적인 관광버스는 Thành Bưởi, Phương Trang등이며, 호찌민시 10km 이내에 탑승장소가 여러 곳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금액 : 편도 130,000 ~140,000동

호찌민에서 껀터 1박2일 투어 예약하기

신투어리스트 (Sinh Tourist)
www.thesinhtourist.vn
금액 : 1,244,000동 (4성급 호텔, 냉방버스, 수상시장 투어 포함)
문의 : 08. 3838 9597
주소 : 246-248 De Tham st., Dist 1, HCMC

PDF 보기

7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