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5,Saturday

호찌민시, 하노이대로 도로명변경 ‘보응웬지압’

7.8km 구간만 변경

호찌민시가 시내중심부와 외곽지역 투득시(Thu Duc)를 잇는 하노이대로의 도로명을 보응웬지압(Vo Nguyen Giap)으로 변경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호찌민시는 지난 23일 오전 도로명 변경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하노이대로 투득교차로~사이공대교 7.8km 구간의 도로명을 보응웬지압길로 공식 변경했다.

이날 행사에는 즈엉 안 득(Duong Anh Duc)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해 쯔엉 미 화(Truong My Hoa) 전 국가부주석, 레 탄 하이(Le Thanh Hai) 전 호치민시 당서기장, 응웬 티엔 년(Nguyen Thien Nhan) 전 호치민시 당서기장 등의 전현직 지도부 인사, 그리고 보 응웬 지압 장군의 유가족들이 참석했다.

보 응웬 지압 장군(1911년 8월25일~2013년 10월4일)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맞서 비엣민 저항군을 이끌었던 총사령관이다.

지압 장군은 1954년 3월 하노이 정부군 5개 사단을 이끌고 디엔비엔푸(Dien Bien Phu) 진지에서 프랑스군과 2개월간 치열한 격전을 벌인끝에 항복을 얻어내며 제1차 인도차이나 전쟁의 종지부를 찍고 베트남이 100년간의 프랑스 식민 통치를 벗어나는데 혁혁한 공로를 세웠다.

이 같은 업적에 따라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는 ‘20세기 가장 뛰어난 장군’중 한명으로 지압 장군을 선정하기도 했다.

득 부위원장은 “하노이대로의 도로명 변경으로 하노이부터 보응웬지압, 디엔비엔푸까지 이어지는 도로를 형성해 마침내 역사와 역사적 인물이 연결되게 되었다”며 “이는 인민의 역사적 전통과 교육, 민족문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고향과 조국에 대한 사랑, 인민의 민족적 자긍심을 고취시킬 것”이라고 축사했다.

지압 장군의 딸인 보 한 푹(Vo Hanh Phuc) 여사는 “아버지의 112번째 생일을 앞두고 ‘하노이-보응웬지압-디엔비엔푸’라는 도로가 형성된다는 소식에 나와 우리 가족들은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가족들을 대표해 아버지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준 호찌민시 지도부와 국민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기쁨을 표했다.

앞서 호찌민시 인민의회는 지난달 12일 제10차 회의에서 지압 장군의 위대한 공로와 헌신을 기려야 한다며 이 같은 도로명 변경을 만장일치로 승인한 바 있다.

인사이드비나 2023.08.2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