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2014년 씬짜오 베트남을 빛내 준 영광의 인물들!

“다사다난했던 2014년을 보내며 한해 동안 본 지를 빛내 준 영광의 얼굴들을 담아봅니다.
본 지가 2014년 마지막회, 통권 290호를 맞이합니다. 벌써 12년째 씬짜오 베트남이 여러분 곁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매해 인터뷰, 피플, 포커스, 비즈니스 등의 섹션에 소개된 많은 인물을 한자리에 소개합니다. 한국인의 위상과 활동을 알리고 베트남내 성공을 위해 정보교환 및 나눔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01

267호 – 1월 26일자
하노이 한인회 – 고상구 회장
경쟁 대신 양보를 통해 모범적인 사례로 선출된 제10대 하노이 한인회 고상구 신임회장을 만나 회장 임무수행을 위한 마음의 준비를 들어봤다.
269호 – 3월 2일자
호찌민 한인농구동호회 – 허슬쥬니어농구교실
베트남농구동호회 중 가장 오래된 허슬농구팀이 창단 10주년을맞이하여, 허슬쥬니어농구교실을창단했다. 이승환고치, 박민석훈련부장, 박기형총무를만나 농구에 대한 열정을 들었다.

273호 – 4월 27일자
금호타이어베트남 – 김현호 법인장
금호아시아나기업은 베트남에 막대한 투자를 통해 새로운 시장개척과 한국기업 이미지 상승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베트남시장 진출에 각별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일원인 금호타이어베트남의 김현호 신임법인장을 만났다.
273호 – 4월 27일자
J-MAKEUP – 김희정 아티스트
이제 한국이 아닌 베트남에서도 출장 헤어&메이크업 프로아티스트의 손길을 만날 수 있다. 제이메이크업 김희정 아티스트를 만나 메이크업노하우, 제품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275호 – 5월 25일자
갤러리 퐁당 – 김정현 서양화가
베트남 현지 미술대에 입학하여 현지인 미술학도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공부하고, 또다시 베트남미술협회 회원이되어 작품활동과 후진양성을 동시에 해오고있는 한베미술계의 문화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김정현 서양화가를 소개했다.
276호 – 6월 8일자
HANBIRO – 조성학 이사
한비로는 관리운영서버호스팅, 서버랜탈, 코로케이션 FPT ICD 입점 등을 포함해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에서 기업서버운영 및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기업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담고 있다.

278호 – 7월 6일자
명품가방전문 제조업체 – 시몬느
6월 24일 근로자의 날, 대통령상을 받은 백익현 부장이 소속된 기업 시몬느를 찾았다. 현지 총책임자인 고학재 법인장과 황두하 상무를 만나 그 스토리를 담아냈다.
281호 – 8월 17일자
건설회사 신보비나 – 임용보 법인장
한창 호황을 구가하는 하노이건설업체 중 전문 건설업체인 신보비나를 찾았다. 인류의 생활환경 창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신보비나의 임용보 법인장을 인터뷰했다.

user image
281호 – 8월 17일자
롱안세계로병원 – 양승봉 외과전문의
롱안세계로병원은 2006년에 합법적으로 설립된 의료법인기관이다. 14년간 묵묵히 인술을 펼쳐온 양승봉 외과전문의가 1년전베트남으로 건너왔다. 최근 복강경 수술장비를 완비해 더욱 분주해진 롱안세계로병원을 둘러보았다.
283호 – 9월 14일자
금호삼코 – 배흥환 법인장
7년 전 베트남에 진출하여 한국의 선진교통문화를 선보이는 금호삼코버스라인 배흥환 법인장을 만나 베트남의 국민버스로 미소를 나르는 행복서비스를 실천하는 그들의 얘기를 들어보았다.

02
284호 – 9월 28일자
한국전력공사 – 원영진 기술기획처장
제 5회 베트남전기에너지전시회에 한국전력공사의 인솔로 10여곳의 한국전기업체들이 참여하였다. 한국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국전력공사의 원영진 기술기획처장이 전시회 기간 베트남을 찾았다.
284호 – 9월 28일자
써지프리 – 전주술 대표
써지프리는 서지방재전문회사로 서지에 관한 기술, 경험 및 제품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라고 자부하는 회사다. 베트남전기에너지전시회에서 전주술 대표를 만나보았다.

284호 – 9월 28일자
대한노인회베트남 – 양필석 회장
4대회장으로 선출된 양필석 회장을 만나 앞으로 대한노인회를 위하여 그리고 교민사회의 가장 어른들의 모임으로서의 역할과 계획들을 인터뷰했다.
285호 – 10월 12일자
코엑스 – 신지항 과장
사이공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 6회 베트남국제유통산업전 및 프랜차이즈쇼를 앞두고 준비에 여념이 없는 코엑스 신지항 과장을 만나 베트남국제유통산업전과 프랜차이즈쇼는 무엇인지 자세히 들여다 보았다.

285호 – 10월 12일자
재외동포문학상 우수상 수상 – 신지니 학생
16회 재외동포문학상 수상식에서 초등부분 우수상의 영광을 받은 BIS국제학교에 재학중인 신지니 학생을 만나 수상작인 ‘퐁경이 아름답습니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286호 – 10월 26일자
국제오케스트라 BRIDGE – 윤성호 지휘자
음악으로 다양한 인종과 계층간 가교가 되기 위해 한, 베, 여타 외국인 학생들로 구성된 국제오케스트라 ‘BRIDGE’가 창단했다. 창단 공연을 앞두고 여념이 없는 윤성호 지휘자를 만나 창단과 더불어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287호 – 11월 9일자
KOTRA호찌민 무역관 – 박상협 관장
K-MOVE센터를 통해 청년인력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KOTRA호찌민에 새로 부임한 박상협 관장을 만나 달라진 KOTRA의 위상과 그들의 역할을 들어 보았다.
287호 – 11월 9일자
ERC 국제학교 – WARREN ENG 이사장
실용적인 대학교육 과정으로 졸업 후 별다른 훈련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즉시 업무에 임할 수 있는 학생을 양성하는 비즈니스 전문대학 ERC 국제학교의 속살을 들여다 보았다.

288호 – 11월 23일자
서울아쿠아 – 최은호 대표
사업가이자 대학교수, 본지의 칼럼니스트이기도 한 최은호 대표를 만나 그의 사업, 산업용 정수장치시스템에 대한 특징과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보았다.
288호 – 11월 23일자
대양비나 – 이기송 대표
무용접복합조인트말뚝이라는 공법으로 베트남건설현장에 혁신을 주도하는 대양비나는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최정예 전문인력을 토대로 고도의 평탄도와 정밀성을 갖춘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아듀! 2014, 독자가 뽑은 2014 핫이슈 & 핫플레이스

“ 올 한 해 본 지에 담았던 크고 작은 일들과 교민들께 풍성한 베트남 생활의 기쁨을 드리고 알뜰한 소비전략, 즐거운 맛집 등을 소개한 2014년 핫 이슈 & 핫 플레이스를 모았다. “

03

269호 – 3월 2일자
호찌민 소재 국제학교
이런저런 이유로 한국을 떠나 베트남에 있는 학부모들에게 가장 고민되는 사항 중 하나가 내 자녀를 어느 학교에 보낼 것인가 하는 점이다. 본지에서는 이런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기위해 호찌민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제학교를 소개하였다.
270호 – 3월 16일자
새롭게 변화하는 호찌민시 1, 2군 新아파트
이국생활을 시작하며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거주지를 찾는 일이다. 한국사람들이 불편없이 지낼 수 있는 거주형 아파트 중 1군과 2군 중심으로 돌아보았다.

272호 – 4월 13일자
하노이 소재 국제학교
호찌민에 이은 하노이에 있는 국제학교 특집으로 호찌민과는 또다른 하노이만의 특색있는 다양한 국제학교를 소개해 하노이지역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았다.
276호 – 6월 8일자
호국보훈의 달 특집 6월의 영웅들
국가에서 인정한 유공자들을 중심으로 베트남교민사회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을 찾아 인터뷰 요청을 드렸다. 손덕규옹, 차상덕옹, 이순흥옹, 유창근옹, 조의권옹께서 본사를 내방하셔서 당시의 증언을 통해 애국하는 마음을 다시 새겨보고자 했다.

277호 – 6월 22일자
호찌민 셀프 투어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베트남으로 손님이나 여행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 가이드 없이 보다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호찌민 당일 여행코스를 마련했다.
278호 – 7월 6일자
베트남산 기념 선물, 메이드 인 베트남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방학에 한국 여행을 계획하시는 교민들께 귀국용 선물로 안성맞춤인 굿퀄리티 메이드 인 베트남 제품 15가지를 소개했다.

279호 – 7월 20일자~

호찌민, 하노이 산업공단
279호 호찌민 근교 빈증성을 시작으로 하노이 하이퐁-흥옌성(275호)까지 7회에 걸친 시리즈로 투자 매력이 가득한 베트남 주요 공단과 둘러싼 프로젝트를 둘러 보았다.
279호 – 7월 20일자
베트남 만병통치약 그린 오일, 여우요싼
베트남인들이 상비약처럼 늘 소지하는 녹색의 오일 여우요싼. 효과도 즉방인 이 신비로운 여우요싼과 병행하는 민간요법 까오요까지 자세한 정보를 나누어 보았다.

282호 – 8월 31일자
오감만족 호찌민 전통시장 투어
쇼핑과 미식, 밤문화만큼 매력적인 곳이 있다면 바로 재래시장 탐방이라 할 수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땀 흘리며 일하는 리얼한 삶의 현장이 오감으로 체험되는 호찌민 대표 재래시장 10곳을 소개했다.
283호 – 9월 14일자 ~
하노이 명승고적지 땀꼭-빗동
2014 유네스코지정 세계복합유산 하노이의 땀꼭-빗동을 시작으로 등럼 옛마을(284호), 깟바섬과 도선비치(285호), 호아로 수용소 & 황성중앙부(286호), 쭈어흥(288호)까지 북부지방 여행지를 소개하였다.

04

269호 – 3월2일자
제철조개살에 기억되는 맛! – OC DAO
부담 없이 즐기기고 효과적인 다이어트식인 조개의 참맛을 아는 베트남사람들의 다양한 조개요리를 소개했다. 구워먹어도 되고 삶아 먹어도 맛있는 베트남 현지인 사이에서 대박난 조개구이전문점을 찾아나섰다.
270호 – 3월 16일자
송아지 숯불구이 보뚱쎄오 맛집 – QUAN NUONG
베트남여행을 오신분들이 가장 많이 드시는 음식이 보뚱쎄오라고 한다. 일명 송아지구이인데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교민들 입맛을 사로잡을 보뚱쎄오 맛집을소개했다.

271호 – 3월 30일자
베트남을 대표하는 보양식의 으뜸 – 라우제 304
우리나라에 장어, 추어탕, 삼계탕 등 여름 보양식이 있다면 베트남의 대표적인 민간 보양식은 라우제이다. 왕족이 즐겼던 고급 베트남 요리이자 서민적인 음식 라우제 맛집을 소개했다.
276호 – 6월 8일자 춘천닭갈비가 호찌민에 떴다! – 명동닭갈비
호찌민에도 드럼통과 닭갈비판까지 제대로 갖춘 한국식 닭갈비 전문점이 생겼다. 철판 위에 푸짐하게 담겨나오는 닭갈비를 먹고 나서 마무리로 볶아 먹는 밥까지. 닭갈비는 춘천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호찌민 푸미흥에도 있다.

280호 – 8월 3일자,
빈증 화로구이 전문점 – 강고집
독창적인 방법과 다양한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빈증의 강고집을 찾았다. 고객을 향한 한결같은 정성된 마음과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이 이곳의 인기 비결이다.
280호 – 8월 3일자
하노이 아구찜, 아구탕 전문점 – 김씨네
하노이 쭝화지역에 새롭게 문을 연 아구찜, 아구탕 전문점 김씨네를 찾아 30여년의 음식경력을 가진 어머니의 손맛으로 만들어진 김씨네만의 맛의 비결을 알아보았다.

281호 – 8월 17일자 하노이 숯불화로구이 전문 – 신반장
하노이 미딩에서 화끈한 한국인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신반장에 가면 따끈한 밥, 맛있는 고기, 정겨운 술이 있다. 각 층마다 분위기가 다른 다양한 맛과 멋의 신반장을 본지에 담았다.
285호 – 10월 12일자
빈증의 능이버섯 오리백숙 전문점 – 장수촌
빈증의 탄래공원내에 새로 오픈한 장수촌을 찾았다. 성인병과 기관지에 좋은 능이버섯이 들어간 오리백숙 한 그릇에 기운이 펄펄~ 시골할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다양한 한식메뉴와 정갈한 반친까지 정성가득한 맛집이다.

287호 – 11월 9일자
바다 내음을 전하다 – 청해진
한 해를 돌아보며 지인과 모임하기 좋은 계절, 호찌민시 1군 타이반릉 길에서 반기는 청해진을 찾았다. 한국에서 일주일에 두번 직배송한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청해진의 신선한 바다이야기를 담아보았다.
289호 – 12월 7일자
맛 좋고 가격도 착한 나폴리 정통 레스토랑 – 부자피자
매장에서 직접 반죽한 나폴리식 도우를 이태리 정통화덕에서 직접 구워낸 화덕피자와 지중해의 풍미를 더한 파스타 등 정성껏 요리하는 이탈리안 홈메이드 스타일의 레스토랑이다.

PDF 보기

1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