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인공지능 챗GPT, 베트남 계정개설 허용

-출시 1년만에 베트남 전화번호로 Chatgpt이용 가능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ChatGPT)가 출시 약 1년만에 베트남 전화번호 가입을 허용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챗GPT는 미국 인공지능 개발사인 오픈AI(Open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채팅을 통해 간단한 질문부터 입사지원서 초안 작성, 프로젝트 기획안, 대학교 과제 등의 일상적인 일을 해결할 수있어 작년 11월 출시직후 전세계적으로 많은 회원을 끌어들인 바있다.

하지만 베트남 사용자들은 챗GPT가 서비스 출시 1년이 지나도록 베트남 전화번호 인증을 허용하지 않아 공식가입은 불가능했으며 이에 많은 사용자들이 해외 번호를 로밍해 가입을 진행하거나 대행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불편을 호소해왔다.

그러나 지난 2일부터 챗GPT에서 베트남 번호 인증이 허용됨에 따라 베트남에서도 공식계정을 개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베트남내 사용자는 오픈AI 플랫폼상 이메일,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공식계정을 개설할 수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는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챗GPT 앱을 다운로드한 뒤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수신된 OTP입력, 결제수단 선택을 완료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GPT-3.5기반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GPT-4기반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20달러짜리 구독요금제를 결제해야한다. 구독료는 비자, 마스터카드 또는 베트남 전자지갑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인사이드비나 2023.11.0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