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신한투자증권·한화, 베트남 시장 공략 ‘맞손’

신한투자증권이 베트남 시장 확대를 위해 한화그룹과 손 잡았다. 베트남 내 모바일 금융 서비스 협력을 통해 고객 기반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더구루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 베트남 법인 신한베트남증권은 지난 8일(현지시간) 바니스튜디오 베트남 컴퍼니와 사업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복희 신한베트남증권 대표와 송치현 바니스튜디오 운영이사가 참석했다.

바니스튜디오 베트남 컴퍼니는 바닐라스튜디오의 베트남 자회사다. 한화그룹은 지난 2022년 동남아시아에서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기 위해 바닐라스튜디오를 설립한 바 있다.

user image

바니스튜디오 베트남 컴퍼니는 통합 멤버십 월렛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다양한 제휴 브랜드에서의 쇼핑을 통해 ‘바닐라 코인’ 적립과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닐라 코인은 제휴 브랜드의 멤버십 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다.

이번 사업 개발 협력 계약 체결로 고객은 바니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신한베트남증권 상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보다 쉽게 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특별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바니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신한베트남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닐라 코인 2만 개와 정품 코인 10만 개, 총 전환액 12만 동에 해당하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신한베트남증권의 이번 사업 개발 협력 계약 체결은 신한금융 차원에서 추진 중인 ‘원신한(One Shinhan)’ 전략의 연장선 상에 있다.

지난 2017년 처음 도입한 원신한 전략은 계열사 구분에서 벗어난 그룹 전체 협력으로 사업 분야별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개념이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12월 조직개편을 통해 그룹원신한부문을 신설하며 계열사 간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신한베트남증권은 원신한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일 신한은행 사이공 지점과 함께 신한은행 우선 고객만을 대상으로 ‘비전 금융, 투자 기회’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신한베트남증권 관계자는 “고객과 동행하고 발전한다는 목표를 갖고 항상 매력적인 상품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구루 2023.11.1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