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하노이 지진, 고층건물 흔들려

-규모 M5.4,진양지 중국-미얀마 국경부근, 2분간 흔들려

중국-미얀마 국경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금요일 아침 하노이의 여러 아파트 건물에서 사람들이 지진을 느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7일 보도했다.

응웬 쑤언 아잉(Nguyen Xuan Anh) 지구물리학연구소장은 이날 오전 8시 37분쯤 중국-미얀마 국경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진앙은 지하 48㎞ 지점에 있다고 밝혔다.

황마이(Hoang Mai), 꺼우저이(Cau Giay), 타잉쑤언(Thanh Xuan) 지역의 아파트 건물에 사는 사람들은 현기증을 느끼고 물체가 흔들리고 움직이는 것을 보았다고 보고했다. 심지어 방안의  의자가 움직이는 것을 목격했다.

user image

떠이호구 보찌꽁 CT13B 아파트 16층에 거주하는 응웬 득 씨는 “취한 것처럼 어지러움”을 느꼈고 천장에 설치된 조명이 약 2분 동안 흔들렸다고 말했다.

이번 지진은 하노이에서 약 660㎞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다. 연구소에서는 계속 모니터링 중이다.

 

아세안데일리 2023.11.1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