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띠별로 보는 새해 내 운세!

2015년은 베트남에선 염소의 해랍니다. 왜냐! 베트남 12간지에는 토끼와 양이 없고 고양이와 염소가 있답니다.

2015 을미년 토정비결

한 해가 바뀌면 왜 사람들은 신수를 볼까?

새해가 시작하는 순간 신수를 보는 가장 큰 이유는 희망을 얻고자 하는 갈망이다.
올 한해보다 훨씬 좋고 희망찬 새해를 기대하는 간절한 마음 때문일것이다.

2015년은 청양의 해 乙未年(을미년)입니다.
온순한 양의 해인 만큼 사고나 말썽거리 없이 차분하게 흘러가는 그런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토정비결이란?

우리는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으로 어머니 몸에 잉태되는 순간부터 우주의 기운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머니 뱃속에서(280일 동안) 신체구조가 완성되어서 세상에 태어납니다. 아기의 사주(四柱)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순간입니다. 즉, 어머니로부터 벗어나 세상으로 나오는 순간 목화토금화(木 火 土 金 水 )라는 우주의 기운을 어떻게 받고 태어났느냐가 중요하며 그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신수는 태어난 사주 혹은 운명과 자연의 법칙(공전 등)에 의한 위치에 따라 매년 우주의 기운이 바뀌는 관계로 해마다 새로운 운수를 점치게 되고 각자의 사주에 따라 좋게 작용하기도 하고 나쁘게 작용합니다.따라서 그러한 길흉화복을 미리 알아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신수를 본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쥐띠 Tuoåi Tí (뚜이 띠 – 子)

한 해의 맥 사회적인 활동이 중심을 이루고 스스로 일을 만들어 바쁘게 움직이는 것을 즐기는 당신. 그렇다고 해서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하는 행동은 하지 않으며 이전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능동적이며 일에 대한 보람을 느끼기도 한다. 사회적인 활동영역이 넓어지는 시기이며 새로운 일을 통해 경험과 성장이 이루어지는 때이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6월은 재물적인 부분에 대해 조심해야하는 시기다. 이 시기에 투자나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은 좋지 않다. 잦을 실수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무리하거나 급한 진행은 금물이다.

재물운 직장이나 사업과 관련해 재물이 들어오는 곳이 많다. 크게 나가는 재물이 없으므로 들어온 재물을 얼마나 잘 관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 1948년생 헛된 과욕을 부리면 이익은 없고 손해만 입는다. 주어진 결과에 감사하고 만족할 때 그자체가 행복임을 깨달아야 한다.
● 1960년생 잘못된 교제 또는 계약으로 인해 낭패를 본다. 순수한 만남과 세부적인 항목을 꼼꼼하게 고려한 후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 1972년생 새 일을 벌이거나 추진하는 것에 대해 타인과 의논하지 마라. 직감력이 발휘되는 날이므로 자기 자신을 믿고 과감하게 진행하라.
● 1984년생 욕심으로 인해 나쁜 기운을 받게 된다. 노력이나 실력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한탕주의에 빠져 관재나 사기 등을 조심할 것.

소띠 Tuoåi Söûu ( 뚜이 스우 – 丑)

한 해의 맥 사회적인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내거나 남들의 눈에 쉽게 돋보이는 시기이며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일도 많다. 관심속에서 사랑을 받는 시기로 몸과 마음이 편해지는 한 해이다. 일이 다소 느리게 진행되는 듯해도 오히려 시간적인 여유를 갖음으로해서 인생의 즐거움도 찾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7월은 일의 진행이 중간에서 끊어질 수도 있다. 그래서 올해는 생각하고있는 계획에 대한 배분을 잘 해서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계획을 실천할 수 있으면 좋다.

재물운 직장이나 사업보다는 문서계약이나 거래 매매 등 부동산을 통해 재물운이 있다. 큰 고생을 하지 않아도 재물을 벌어 들일 수 있으므로 소비성향 욕구를 잘 조절해야 한다.

● 1949년생 계획하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마라. 더 이상 일을 진행하지 못하게 갈등만 증폭되어 결국 포기하게 만들 것이다.
● 1961년생 어려운 일이 생기면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해라. 혼자 고민하여 결정내린 것으로 인해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것이다.
● 1973년생 오늘 할 일은 오늘 끝내라. 자신에 대한 약속을 지켜나가지 못하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의 신뢰마저 잃게 될 것이다.
● 1985년생 금전관계의 부탁은 정중히 거절해라. 기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빌려주는 것은 괜찮으나 다음에 받을 것을 기대하면 안 된다.

호랑이띠 Tuoåi Daàn (뚜이 영 – 寅)

한 해의 맥 생활이나 삶에 여유가 생기고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는 일이 많다. 삶의 느긋함을 통해 미래에 대한 계획의 수정이 이루어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삶에 대한 목표와 의지를 다지며 인생의 방향전환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삶이 이루어지는 한 해라고 할 수 있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사회활동이 줄어드는 시기는 8월이다. 건강적으로 좋지않아 활동성이 떨어지면서 사회생활에 타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중요한 활동은 다음달로 미루는 것도 좋다.

재물운 부동산이나 주식을 통해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이시기에 들어오는 재물은 노력하지 않아도 들어오므로 자칫 잘못하면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재물이 많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기시 바란다.

● 1950년생 너무 앞질러서 생각하지 말 것. 내가 그 사람 마음속에 들어가지 않는 한 절대 마음속을 알 수 없는 법이다.
● 1962년생 대외적으론 안정을 이루지만 대내적으론 어렵다. 가족과 좀 더 가깝게 지내려면 저녁식사 자리를 마련해 볼 것.
● 1974년생 이성문제로 인해 곤란을 겪게 된다. 기혼자든 미혼자든 지나치게 친절한 이성은 여러모로 경계할 필요가 있다.
● 1986년생 부모와 자식 간에 의견충돌이 생기는 운이다. 대화로 해결하는 방법보다는 편지나 글을 이용한 방법이 화해의 지름길이다.

토끼띠 Tuoåi Thoû (뚜이 마오-卯)

한 해의 맥 노력이 이루어지는 한해이다. 무모한 도전보다는 안정적으로 생활하면서 넉넉한 마음의 여유를 추구하기도 한다. 특별한 변동이 없어 무난하게 보내기도 한다. 한 해를 보내면서 불필요한 일을 만들지 않으며 꼭 해야 할 일이나 필요한 것들만 찾아 움직이는 때이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9월부터는 일이 정체가 되고 힘들어 질 수 있다. 실수를 조심해야하므로 신중하고 꼼꼼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실수를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재물운 큰 재물은 아니나 나가는 것보다 들어오는 재물이 많다. 이전에 빌려 준 돈, 지인의 도움을 얻어 들어오는 뜻하지 않게 들어오는 재물인만큼 나가기 쉬우므로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 1951년생 가슴이 답답하니 여행을 통해 머리를 맑게 하도록 하라. 혼자 가는 여행이라면 가는 길마다 만나는 사람들이 인연이 될 수 있다.
● 1963년생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법. 돈에 연연해 할 필요 없다. 금전운이 들어오지만 쉽게 나갈 시기이다.
● 1975년생 오늘은 공적인 일에 사고수가 따르는 날이 될 수 있다. 공공 기관과 관련된 일이 생긴다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 1987년생 막막했던 차에 길이 보이기 시작하여 잠시 마음이 놓일 수 있다. 하지만 길이 험악하니 나가고자 해도 나가기가 어려울 듯.

용띠 Tuoåi Thìn (뚜이 틴 – 辰)

한 해의 맥 마음이 외롭고 허전한 느낌이 들지만 한발 앞으로 내딛고 일어서는 때이다. 한층 더 성숙해진다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삶의 목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며 올 해를 기점으로 삶의 목표나 계획의 방향전환이 이루어지니 힘든 가운데 과감하게 내딛었을때부터 변화가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10월의 경우 의미없는 일에 바쁘고 어려움을 겪는 시기이므로 한 템포 쉬어가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겠다. 문서와 계약, 매매 같은 것은 10월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재물운 월급이나 사업보다는 이전에 사둔 부동산이 올라 재물이 늘어나는 수 있다. 부동산 재물은 활용하기 부자연스러워 자연히 씀씀이가 줄어드니 고스란히 간직할 수 있어 재물이 늘어난다.

● 1952년생 과로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라. 누적된 피로로 인해 몸살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저녁술자리는 피하는게 상책이다.
● 1964년생 마음이 바쁘다고 일까지 서둘지 말 것. 급할수록 돌아가듯이 사소한 부분에서의 실수로 인해 일을 그르치게 될 수 있다.
● 1976년생 여러 번 반복하지 않도록 꼼꼼히 처리 할 것. 가벼운 마음으로 일처리 하다가 중요한 부분을 누락하는 실수를 범하지 말 것.
● 1988년생 다수를 위해 희생하는 마음가짐으로 일할 것. 손해 본다는 생각에 계산하다가 사람들로부터 소외되는 우를 범하지 마라.

뱀띠 Tuoåi Ngoï (뚜이 응오- 午)

한 해의 맥 일을 확장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운이다. 자리 유지가 아닌 도전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시기인 것이다. 장애물과 경쟁자가 있더라도 인생의 목표를 더욱 단련시켜주는 요소가 된다.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해가 될것이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한창 바쁘게 움직이며 일을 시작하다보면 곧 위기가 닥쳐오는데 그 시기는 11월이다. 다소 힘든 이시기에는 좀 더 신중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전화위복으로 삼으시는 것이 좋다.

재물운 사업이 잘되거나 월급이 오르거나 투잡을 하며 벌어들이는 수입이 크다. 뜻하지 않는 요행을 통한 재물은 아니나 노력해서 벌어들인만큼 가치가 아주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기이다.

● 1953년생 귀인을 만나게 되겠다. 생각하고 있던 일에 대한 사업 파트너나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사람을 만나게 되므로 진행에 탄력이 붙겠다.
● 1965년생 후한 접대를 받을 일이 생긴다. 좋은 인간관계를 맺은 결과로서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한껏 드높일 수 있는 기회이다.
● 1977년생 계획을 세웠으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실행에 옮겨라. 더 이상 머뭇거리다가는 좋은 시기를 놓치게 된다. 자신감을 가져라.
● 1989년생 일에 대한 완급조절이 필요하다. 가야할 길이 멀다고 해서 서두르게 되면 쉽게 지치게 된다. 꾸준하게 쉬지 말고 가야한다.

말띠 Tuoåi Tò (뚜이 띠- 巳)

한 해의 맥 여유로운 행동패턴으로 움직인다. 절제와 통제속에서 일정하고 규칙적인 방식을 지키며 행동한다. 행동으로 옮기는 것과 시간개념이 뛰어나므로 주어진 일을 철두철미하게 해내는 강한 의지가 있으니 목표를 잘 잡고 실행하면 많은 발전을 도모할 수있는 운이기도 하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12월이 좋은 시기가 아니므로 올해는 마무리를 잘해야 한다.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이나 한순간 어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까지 신중함을 잃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재물운 재물이 꾸준하게 들어온다. 큰 재물은 아니지만 직장에서 월급이 늘어나는 운이다. 재물을 모으는 쪽에 관심을 두므로 작은 재물이 쌓이면서 큰 재물로 변하는 운이다.

● 1954년생 자신의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 바로 접는 것이 현명한 대처가 될 수 있다. 시작하거나 깊이 개입하려 들면 더 어려워진다.
● 1966년생 집 안에서만 해결하려고 한다면 되는 일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 좋은 일은 주로 집 밖에서 생기니 가족들과 외식을 하는 것이 좋다.
● 1978년생 동북 양방에 반드시 기쁜 일이 있을 것이다. 이사를 계획한다면 동쪽을 먼저 살피고 잃어버린 물건은 북쪽에서 찾아라.
● 1990년생 모든 것은 인과응보. 하지만 너무 큰 대가를 바라고 계획적으로 하는 행동은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자제하자.

양띠 Tuoåi Muøi (뚜이 무이 – 未)

한 해의 맥 조용한 가운데 누구보다 발빠르게 일을 처리해내는 능력을 보인다. 마음에 여유가 있으며 할 일을 누구보다 열심히 한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뒤쳐지는 것 같아도 마지막에는 다른 사람보다 실수도 없기에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은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1월이 가장 조심해야하는 시기인데 이전에 계약이나 매매와 같은 일이 진행되지 않고 고민거리로 드러날 수 있다. 뒤탈 없이 잘 해결된다면 오히려 활기차게 시작할 수도 있는 시기다.

재물운 한번에 큰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며 주식, 펀드 같은 거래나 계약을 통해 벌어들일 수 있다. 재투자로 이어져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것이 많을 수 있으므로 관리하고 모으는 것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 1955년생 예상치 않은 이사나 변동수가 따른다. 한 치의 의심도 없이 믿어 왔던 사람에게서 배신을 당할 수 있는 날이니 항상 경계를 늦추지 말자.
● 1967년생 용이 비를 만나 승천하는 격으로 혈액순환도 좋고, 안색도 좋으니 건강은 물론 가정사에도 꽃바람이 불어오는 날이다.
● 1979년생 주위에서 인기와 명성이 갑자기 올라간다. 직장에서 회의가 있다면 마음껏 자신의 의견을 펼치는 것이 이로울 수 있다.
● 1991년생 좋은 일이 생기지만 경계를 풀지 말라. 오랜 친구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친구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는 일은 없도록 하자.

원숭이띠 Tuoåi Thaân (뚜이 텅-申)

한 해의 맥 사람과의 유대관계와 행동의 폭이 늘어나면서 사회적 영향력이 늘어난다. 정체되었던 일들이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정신을 바짝 차리면 뜻하지 않은 성과를 이룰 수 있다. 반대로 자칫 실수를 하게 되면 오히려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기 때문에 주의하고 신중해야 한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재물의 어려움을 느끼는 시기는 2월이다. 대신 2월을 무난하게 잘 넘긴다면 그 뒤로 별다른 문제는 없다고 할 수 있다. 2월엔 소비를 줄이고 투자할 곳을 알아보는 정도가 좋다.

재물운 재물이 들어오기 무섭게 나가는 일도 많은 운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야 한다. 재물이 사용하기 쉽게 호주머니 속으로 들어오는 편이라 알게모르게 나가는 재물이 더 많은 때이다.

● 1956년생 마음의 변화를 억눌러야 한다. 생각 할수록 더욱 혼란스러워지게 된다. 처음에 생각했던 것이 진심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다.
● 1968년생 겉모습과 실상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옳다고 생각한 것이 알고보면 잘못된 것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 1980년생 상대방과 일정한 거리를 두어라. 당신의 순수한 마음과는 다르게 계산적인 부분이 숨겨있다. 믿는 척만 하고 경계해라.
● 1992년생 스스로를 고립시키지 말아야 한다. 자신이 의도하는 바와 다르다고 상대방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관계는 더 악화될 것이다.

닭띠 Tuoåi Daäu (뚜이 여우 – 酉)

한 해의 맥 타인을 통해 고민이 해결되고 일의 진전이 있는 때다. 인맥을 원만하게 유지한다면 뜻밖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사회적인 활동이 많아지면서 일을 도모하는 것이 이전과 달리 빠르게 진행되므로 정신을 가다듬고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새로운 각오를 다지면서 초반에 무리했을 경우 건강이 나빠질 수 있는 3월을 조심해야 한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유의하며 3월엔 자기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재물운 사회적 활동이나 노동을 통해 재물이 들어오지만 평소 하고싶었던 일을 하거나 갖고 싶은 것을 구매하는 소비를 하게 되면서 나가는 것도 만만치 않다.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재물이 더 큰 시기이니 소비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

● 1957년생 인간관계에서 생기는 어려움은 툭툭 털어 버려라. 나에게는 소중한 가족들이 있음에 감사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 1969년생 일이 지연돼도 느긋하게 기다려야 한다. 조급한 마음에 서두르면 더 혼란에 빠진다. 침착하게 행동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 1981년생 뜻밖의 근심과 걱정이 늘어난다. 단, 금전적인 문제는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곧 금전문제를 해결할 구세주가 나타난다.
● 1993년생 마음을 차분하게 갖고 미래를 생각해라. 아직 포기하기는 이른 나이다. 다시 출발해도 늦지 않았으니 진지하게 고민해 봐라.

개띠 Tuoåi Tuaát (뚜이 뚜엇-戌)

한 해의 맥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시기로 적절하게 계획을 잘 세워 움직인다면 많은 것을 얻게 되고 발전이 되겠지만, 고민이나 근심을 하며 시간을 보내면 이전의 삶보다 퇴보 될 수 있다. 계획과 동시에 행동으로 옮기며 후회하기보다 적극적으로 밀어 부친다면 발전을 이룰 수 있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4월은 방해가 생겨 정체되거나 뒤쳐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 시기다. 이럴수록 활발하게 활동해서 능력을 검증받고 전화위복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좋다.

재물운 문서적으로 또는 계약으로 재물을 벌어들일 수 있는 운이 있다. 하지만 오히려 투자나 소비성향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나가는 재물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 1958년생 도처에 재물이 있어 구하면 충분히 얻는다. 하지만 재물욕심을 내기보다는 아랫사람들을 불러 모아 식사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 1970년생 자신에게 맞는 목표를 세울 것이 중요하다. 만약, 중요한 일을 맡게 되었다면 나서기 보다는 한 발 물러서는 것이 좋다.
● 1982년생 서두르지 말고 일에 진척을 살피며 차근하게 진행하라. 사람이 되었든, 환경이 되었든, 주변을 살피는 자세가 요구되는 하루다.
● 1994년생 감언이설보다는 진심어린 충고를 받아 들여라. 부모님이 하시는 듣기 싫은 잔소리가 때로는 약이 되어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라.

돼지띠 Tuoåi Hôïi (뚜이 허이- 亥)

한 해의 맥 과거를 버리고 새로운 출발점에서 다시 시작을 하려는 시기다. 다소 어려운 점이 있지만 잘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많은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운이기도 하다. 뜻밖의 방해가 있을 수 있는데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은 사람들과의 유대관계를 잘 맺어놓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2개월 중 가장 나쁜 달 연초부터 부지런히 움직여 시작을 잘했다고 생각되더라도 서서히 방해가 끼어드는 시기가 5월이다. 재물적 손해를 조심하며 시간적 여유를 갖고 느긋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재물운 사회생활을 통해 능력발휘를 할 운이 있으므로 가만히 있지않고 뭐든 사회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창업, 투자를 통해 벌어들이므로 들어오는 재물이 더 큰 시기다.

● 1959년생 마음의 걱정이 있어도 의연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 느즈막이 찾아온 사랑에 이팔청춘처럼 마음이 들끓어 행복한 비명을 지를지도.
● 1971년생 계획한 일은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를 하려고 한다면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후회가 없을 것이다.
● 1983년생 마음의 여유가 필요하니 조급함은 버려라. 마음이 급하고 불편하게 되면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관리해야 한다.
● 1995년생 인생을 길게 보는 것이 좋다. 고통이 따르면 참고 견뎌라. 아무리 노력하고 뛰어다녀 보아도 현재에 안 되는 것은 안 되는 것이다.


PDF 보기

11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