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4,Sunday

[주목] 하이퐁시, 새해맞이 불꽃놀이 예정

도시설립 이래 처음

북부 항만도시 하이퐁시(Hai Phong)가 2024년 새해맞이 불꽃놀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날 하이퐁시 문화체육국에 따르면, 오는 31일밤 시내 오페라하우스 일대에서 새해맞이 다채로운 예술문화행사가 펼쳐지며 새해 0시를 기해 10분간의 불꽃축제를 끝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앞서 하이퐁시는 뗏(Tet 설)연휴와 레드포인시아나축제(Red Poinciana Festival), 도선(Do Son) 및 깟바(Cat Ba) 해양축제 등에서 불꽃놀이를 개최한 바 있으나 새해맞이 불꽃놀이 행사가 진행되는 것은 도시 설립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쩐 티 호앙 마이(Tran Thi Hoang Mai) 하이퐁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는 2023년 도시가 거둔 사회경제적 성과를 축하하고 새해를 맞는 시민들을 격려•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행사를 승인을 했다”고 설명했다.

인구 200만여명의 하이퐁시는 5대 직할시중 하나로 지난 수년간 GDRP(지역내총생산) 연평균성장률은 14.02%로 전국 평균의 2.1배를 기록했다.

인사이드비나 2023.12.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