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23,Tuesday

중북부지방 이번 주말 한랭전선 상륙

베트남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는 12월 16일 토요일 아침 베트남 북부 지역에 한랭 전선이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로 인해 하노이의 기온이 최저 11도까지 떨어지고 산간 지역은 3도까지 떨어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센터는 토요일에는 베트남 북부 지역에 비가 내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다음날 기온은 최저 11~14도, 산간 지역은 3~10도의 기온을 보일 수 있다고 센터는 덧붙였다.

센터의 일기 예보 부서장 응웬반훙은 이번 겨울 들어오는 찬 공기 덩어리가 올 겨울 들어 가장 강할 것이며, 산뿐만 아니라 평원에서도 낮 평균 기온을 13도 이하로 떨어뜨릴 수 있다고 말했다.

user image

“12월 19일까지 또 다른 찬 공기 덩어리가 도착하여 추운 기간이 연장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과 밤에는 하늘이 맑아 서리가 내릴 수 있는 조건이 조성될 것”이라고 흐엉은 말했다.

미국 일기 예보 서비스인 아큐웨더는 하노이에 5일 정도 한파가 지속될 것이며, 낮 평균 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일요일은 11~15도의 기온으로 가장 추운 날이 될 것이다. 다음 주 수요일까지는 다음 차가운 공기 덩어리가 도착하면 기온이 최저 9도까지 떨어지고 낮 기온은 약 17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라오까이 사파처럼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12월 17일부터 한파가 시작되어 최소 15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낮 평균 기온이 13도 이하로 떨어질 수 있다.

토요일에도 차가운 공기가 베트남 중부 지역에 도달하여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됐다. 후에와 다낭을 잇는 하이반 고개 북쪽 지역의 기온은 약 13~18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Vnexpress 2023.12.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