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화폐의 역사를 바꿀 중앙정부 디지털 화폐CBDC (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각국 정부가 직접 전자화폐를 발행한다.

디지털 화폐의 새로운 시대

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우리의 삶을 급격하게 변화시키는 디지털 기술의 엄청난 발전을 지켜보며 살아왔다. 돈 거래에도 그렇다. 인터넷 뱅킹, 모바일 결제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의 출현으로 금융 거래에 혁명이 일어나 금융 거래가 더욱 빠르고 편리해졌으며 접근성이 높아졌다. 이러한 디지털 혁신은 은행 창구가 한가해지는 변화를 가져왔고,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에 의문을 던지고 기존 통화 정책에 대한 재평가를 불러왔다. 이러한 기술 발전 속에서 이제는 정부가 직접 관여하는 디지털 금융의 출현이 시작되었다.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라는 새로운 화폐의 등장이다.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민간 분산형 암호화폐와 달리 CBDC는 중앙은행이 발행하고 규제하는 국가 법정화폐의 디지털 버전이라는 말이다.

CBDC의 도입은 스스로 진화하는 디지털 금융 시장 환경에 대응하려는 중앙은행의 의지를 보여주는 증거다. CBDC는 디지털 화폐의 여러가지 이점을 안정적인 기존 은행 환경과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출현한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다양한 디지털 결제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금융 영역에서 잠재적인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CBDC의 중요성은 거래 단순화를 넘어 확장된다. 이는 잠재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돈에 대해 생각하고 사용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씬짜오베트남 경제 특집에서는 돈에 대한 기존의 사고를 바꿀 수 있는 CBDC의 모든 것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