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사전등록 독려 캠페인 전개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회장 신동민)는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신고기간을 맞아 1월 29일 호찌민시 2군과 7군에 위치한 K마켓에서 재외선거 사전등록 독려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원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홍보위원들이 함께 한 이번 캠페인은 K 마켓 2군 마스테리점과 푸미흥 7군 미드타운점 두 곳에 국외부재자 등록 및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국외부재자 신고서를 배부하고 재외선거 사전등록을 홍보 및 사전신청을 독려하였다. 이번 제22대 국회위원 재외선거 사전등록 캠페인은 한국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선거권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사람으로 사전투표기간 개시일 전 출국하여 선거일(4월 10일)후에 귀국이 예정된 사람, 외국에 머물거나 거주하여 선거일까지 귀국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전등록 접수를 받았다.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 “국회위원 재외선거는 재외동포들의 권리이며 의무이다. 많은 교민들께서 이번 재외선거 사전등록에 관심과 참여를 꼭 부탁드린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여 주신 베트남협의회 자문위원들과 중앙선거관리 홍보위원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국외부재자 신고기간은 2024년 2월 10일까지이며, 투표기간 및 장소는 2023년 3월 27일부터 4월 1일 08:00~17:00까지 주호치민시 대한민국총영사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