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K & D인터내셔널Sun Gallery

베트남에서 시작되는 한국 블라인드 커튼


요즘 커튼은 단순히 자외선을 차단하는 역할뿐 아니라 실내 상품, 가구 등을 햇볕으로부터 보호하고 사생활보호, 외부조망효과 및 실내인테리어의 미적 소재로서의 기능까지 하고 있는 것이 커튼의 역할이다. 뿐만 아니라 햇볕으로부터의 보호도 일사량에 따라 마감자재 기능도 다양해져 엄청난 발전을 해온 것이 커튼이다. 한국의 커튼문화는 2000년 초반까지는 천 커튼이 전부였으나, 2000년 이후 블라인드 커튼이 개발되면서 지금의 시장은 블라인드 커튼이 대중성을 인정받아 전체 시장의 60~7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베트남의 커튼시장은 아직도 천 커튼이 전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나, 한류문화를 기반으로 한 한국드라마를 통해서 블라인드커튼을 자주 볼 수 있어서 점차 그 매력에 한 사람씩 빠져들고 있는 실정이다.

창문 연출을 위한 아이템 중 하나인 블라인드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과 시선을 차단해주는 데 탁월한 커튼과 블라인드. 특히 블라인드는 날개의 각도를 이용해 채광과 통풍을 조절할 수 있으며 공간을 가리되 폐쇄적인 느낌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종류는 크게 가로형과 세로형 두 가지로 나뉜다. 가로형 블라인드는 각도를 조절해 위아래 방향으로 들어오는 시선과 빛을 조절할 수 있고 상하로 여닫는다 ‘버티컬 블라인드’라고 알려진 세로형 블라인드는 가로형 블라인드보다 폭이 넓고 길쭉한 날개를 나란히 세워놓은 것으로 좌우로 여닫는다. 겨울이나 아침, 석양 등 낮은 햇살을 조절하는 데 좋고 사람이 지나다닐 정도만 열 수 있으므로 칸막이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패브릭을 소재로 한 것이 많으며 세로로 긴 창이나 높고 넓은 베란다 창에 어울린다. 블라인드는 알루미늄, 나무, 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 중 선택이 가능하며 다채로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최근에는 커튼과 블라인드의 장점을 합친 멀티 제품이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고기능성 블라인드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베트남 강한 햇빛 한국블라인드 커튼으로 기능과 미 충족시켜

수시로 비가오고 바람이 많은 베트남 날씨에 천 커튼은 햇빛양 조절이 어렵고 청소가 까다로우며 내구성 문제 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불만족스럽게 인식되어 있다. 그러나 블라인드 커튼은 원단오염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실내 환경개선효과가 탁월하며 조도에 따른 햇빛양 조절이 매우 자유롭다. 또한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극소화하고 시설물 탈색 방지 및 개인 프라이버시를 우선하며 햇빛의 방향에 따라 커튼각도를 자유로이 조절 가능하여 고객들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브라인드 커튼의 심플한 디자인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의 전망이 더욱 밝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K&D인터내셔널이 공급하는 “Sun gallery”는 타 업체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디자인을 앞세워 베트남 커튼문화를 선도하겠다며, 2D, 3D, 버티칼, 허니콤비, 롤스크린, 우드커튼 등 30여개 디자인에 다양한 색상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K&D인터내셔널은 1년 6개월의 베트남 커튼시장 조사를 통해 그 가능성을 확인하고 한국국내 굴지의 커튼 전문업체로부터 원자재를 공급받아 베트남에 “Sun gallery”란 상표를 등록하여 영업활동을 개시하고 있다.
쇼룸은 호찌민7군 푸미흥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1직영대리점을 스카이가든 상가에 제2 직영대리점을 득카이 에라타운 아파트에 두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 전역에 대리점을 공개 모집하며 활발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커튼 자외선 차단효과는 옛말, 햇빛으로부터 물건을 보호하고 외부조망, 아름다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야 제 기능

K&D인터내셔널 전영재본부장은 커튼전문가로서 기질을 발휘하여, 베트남에 주거문화 향상과 앞선 한국커튼 디자인의 다양성을 알리고자 동분서주하며 베트남시장을 누비고 있다. 현재는 주로 아파트, 빌라 등에 소규모로 공급되고 있지만 푸미흥 대표 오피스빌딩인 “IPC타워”에 커튼 리모델링 제안을 하며,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규모 인텔리전트빌딩과 공장, 기숙사 등에도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면서 그 성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고 자랑하고 있다.

K&D인터내셔널 전영재본부장은 2015년까지 50개 대리점모집과 매년 30% 이상 매출신장에 자신감을 나타내며 오늘도 베트남 커튼시장을 누비며 다니고 있다.

블라인드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3D 쉐이드 커튼의 부드러움과 블라인드의 심플함의 콜라보다. 거실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고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블라인드의 매력을 갖고 있다. 볼륨감을 지녀, 부드럽고 하늘하늘한 우아함을 지닌 블라인드이다.

콤비 블라인드 2겹 원단(원단부분과 망사부분)이 겹치면서 채광과통풍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블라인드이다. 간편한 조직과 가벼운 UP & DOWN 방식으로 다양한 색과 디자인이 있다.

우드 블라인드 나무 특유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어,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에 탁월하다.

알루미늄 블라인드 선명하고 강렬한 원색부터 부드러운 파스텔 색까지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기 좋은 제품이다. 어떤 공간에 설치해도 멋스럽게 잘 어울리지만 특히 모던한 인테리어에 적합하다.

허니콤 세이드 벌집 모양의 구조가 공기를 보존해주는 기능으로 여름에는 열기를, 겨울에는 냉기를 차단해주어 에너지 절약에 매우 효율적이다. 반원형의 창, 경사진 창 등 모든 창호 형태에 맞춤으로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블라인드는 공간의 특성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디자인과 색상 등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암막 기능이 더해진 암막커튼과 무난하게 어울리는 세련된 스타일의 콤비블라인드, 습기에 강해서 효율적인 알루미늄 블라인드, 트리플 쉐이드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공간마다 특색있고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창가를 꾸며 보세요.”

user image

K&D International

문의: 08. 5410 1234, 012 8376 6305
쇼룸: SN-09 Gardern Plaza 1, No 10 Ton Dat Tien St., Dist. 7
제1직영대리점(스카이가든) 3B1-5, Sky Garden 2, Nguyen Van Linh st., Dist. 7
제2직영대리점(에라타운) 15, Nguyen Luong Bang st., PMH, Dist. 7

PDF 보기

7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