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 Pa,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장소’ Top9에 선정

004

영국의 저명한 여행가이드북 Roughguides(영국)는 최근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장소 Top9에 베트남 사파(Sa Pa, Lào Cai성)를 선정했다.

당일 러프가이즈는 선정 이유에 대해 “베트남에서 가장 높고 긴 케이블카(cp treo)가 올해 초 이곳에 설치, 가동됨으로써 평소 2~3일 걸리던 동양의 지붕 Fansipan산 정상(해발 3,143m)을 20분 만에 오를 수 있다. 산 정상에 올라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환상적인 사파의 경관을 감상하는 즐거움은 그 어떤 것에 비길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베트남 현지 관광 전문가들은 “프랑스 식민지때 휴양지로 조성된 사파는 지금도 많은 소수민족들이 살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판시판산이 있어 트래킹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일요일에는 박하의 시장도 방문할수 있어 특히 주말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고 부언했다.

참고로 사파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선정된 상하이 타워는(632m, 120층)는 ‘飛龍上天’을 형상화한 중국의 랜드마크 로, 중화인민공화국 상하이 푸둥 신구에 건설된 초고층 마천루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다음으로 높은 건물이다.


1/13, 바오머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