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민형사상 사건 관련 브로커 주의

주호찌민총영사관에서 알려드립니다

우리국민 관련 민형사상 또는 세관 등 사건 관련 해결을 해준다고 돈을 받는 사건브로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총영사관에서는 주재국 내에서 어떤 민형사 사건도 직접 접수하거나 조사할 수 없습니다. 경찰영사에게 어떤 조사권이나 수사권이 없습니다.

현지에서 공안(경찰)을 사칭하거나 극소수 경찰이 총영사관 영사를 개인적으로 만났다고 하거나 사건처리 협의를 했다고 하는 경우 거짓일 가능성이 아주 높으니 반드시 공관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년여 전 그런 행동을 하는 공안에게 강력 경고한 바 있습니다. 형사 관련 사건사고는 경찰영사의 도움을 받으셔서 현지 경찰관서에 신고접수 가능합니다. 신고 시 통역을 대동하시고 고소장을 미리 작성해 오시면 더욱 신속하게 사건을 경찰에 접수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혼성된 사건 브로커도 있을 수 있으니 이런 경우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고 형사사건은 주재국 경찰관서를 통해서 해결하시도록 부탁드립니다. 통관에 걸린 물품을 빼준다거나 구속 체포를 면하게 해준다는 브로커의 말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문의 090 895 6079 (주호찌민총영사관/경찰영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