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반려동물 이야기-고양이 모래 고르기

태생부터 용변을 가리며 집사에게 한시름을 덜어주는 반려묘의 용변 습관은 그들의 건강과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고양이 모래의 선택은 단순한 제품 구매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 모래는 각기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반려묘의 기호와 주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이번 기사에서는 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고양이 모래의 종류와 기능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심도 있게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여러분의 반려묘에게 최적의 용변 환경을 제공하고, 함께 하는 일상에 더욱 행복한 순간을 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양이 모래의 종류
재생펄프, 코코넛 껍질, 호두 껍질, 밀 등을 원료로 한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베트남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각각의 종류마다 무향과 향을 첨가한 제품으로 구분이 된다. 향이 나면 화장실 냄새를 중화시킬 수는 있지만 후각이 예민한 고양이는 화장실을 이용하면서 털에 배인 인공적인 향을 온종일 맡을 수밖에 없으므로 되도록 무향의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두부모래
두부모래는 두부를 만들 때 나오는 부산물인 콩비지로 만들어진 모래다. 먼지 날림이 적고 입자가 굵어 사막화 걱정도 없다. 게다가 모래 종류 중 가장 경제적이기도 하다. 가격대가 저렴하고, 대소변에 많이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소모량이 적다. 또, 하얀 두부모래는 배변 상태를 체크하기도 좋은 편이다. 하지만 탈취 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이 큰 단점으로 지적된다 아울러 자연의 모래와 다른 형태이기 때문에 고양이의 호 불호가 많이 갈린다. 두부모래를 고려하고 있다면 고양이가 화장실에서 불편감을 느끼지는 않는지 꼭 먼저 테스트하는 것이 좋다.

user image

 

대표적인 제품

  • 네꼬모리 두부국시 나노입자
    ‘나노’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다. 보통 두부모래는 입자가 커서 벤토나이트 모래를 쓰던 고양이가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꽤 있는 편이다. 네꼬모리 두부국시는 입자 크기를 작게 만든 덕분에 고양이들이 자연스레 적응할 수 있다.
    입자가 부드러워 고양이의 발바닥 건강을 지키기 좋은 제품이다. 추천 대상: 두부모래를 처음 써보는 고양이

  • Catsme Natural Tofu Cat Litter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종류의 콩 모래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동일하다. 콩비지와 옥수수 전분과 같은 천연 재료로 100% 만들어져 응집력이 빠르게 증가하는 특징 친환경 생분해성, 물에 쉽게 용해되므로 변기에서 분해하거나 식물 비료로 사용하기 좋다. 우유, 커피, 녹차의 3가지 향과 항균 탈취 활성탄으로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추천 대상: 냄새 덜나는 변소를 원하는 집사

  • 아크로펫 / Acropet 두부모래
    두부모래는 다른 모래 종류 건조하면서, 냄새가 적은편이다. 특히 고양이 소변에 대처한 응고력이 좋아서 인기가 높다. 1년 내내 습하고 더운 베트남에서는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제품이다.
    추천 대상: 더위에도 쉰냄새 없는 두부모래를 찾는 집사

벤토나이트 모래
벤토나이트는 가장 많은 집사들이 사용하는 모래이자, 동시에 일반적으로 고양이 화장실 모래라면은 다들 쓰는 게 벤토나이트다. 자연에서 채취한 광물로 만들어져 자연의 모래와 가장 유사해 고양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고양이 모래 종류 중 탈취 효과가 가장 좋다. 냄새를 제거하는 다양한 광물이 혼합됐기 때문이다. 또한 가성비 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있어 선택 폭이 넓은 편이다. 하지만 모래 먼지가 가장 많이 날리고, 무게가 무거운 데다가.
또 색깔이 어두워 소변색의 변화를 알아채기 어렵다.

대표적인 제품

  • 더스트제로 벤토나이트 모래
    냥쌤 더스트제로 벤토나이트 모래는 특A급 와이오밍산 고급 벤토나이트 광산을 단독 계약하고 품질 관리를 위해 일 생산량이 한정적인 고급 모래다. 눈곱이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모래 먼지를 30번씩 제거하고 UV살균까지하여 더욱 깨끗한 모래로 인기가 높다, 거기에 응고력과 탈취력까지 좋은 편이다. 추천 대상: 먼지, 기호, 응고, 냄새 모두 완벽한 벤토나이트 모래를 찾고 있는 집사.

  • 아메리칸솔루션 스카이블루
    ‘아메리칸 솔류션’은 먼지가 나지 않아서 다른 모래를 쓰다가도 돌아오게 되는 마성의 모래다. 매일 쓰는 모래인데 가격은 있는 편이지만 탈취 및 응고력 모든면에서 이것같은 벤토나이트 모래가 없기 때문에 많은 집사들이 섞어서 쓰거나 할일 할 때 많이 쟁여두는 인기 모래다.
    추천 대상: 유명 해외 브랜드 모래를 써보고 싶은 집사

  • 제로클린라이트 ゼオクリーンライト
    베트남 인터넷 쇼핑몰에서 인기가 좋은 제로클린라이트는, 고형화+탈취 효과와 항균 알갱이를 배합한 제올라이트 벤토나이트로 만든 고양이 모래다. 휴대가 편리한 경량 타입인데다가, 소변 응고력이 좋아서 인기만점이다. 단 본제품 사용시 절대로 변기에 모래를 집어넣으면 안된다.
    추천 대상: 구매하기 편한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집사.

카사바 모래
카사바 모래는 아열대 식물인 카사바의 뿌리를 가공해서 만들었다. 먼지 날림이 적으며 응고력이 뛰어나고, 하얀색이라 배변 상태를 확인하기가 쉽다.
가격대가 비싼 것이 가장 큰 단점이지만 모래의 무게가 가벼워 고양이가 화장실에 들락거릴 때 모래가 잘 퍼지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보통 벤토나이트와 섞어서 사용하는 편이다.

대표적인 제품

  • 가필드 모래 고양이
    이 제품은 변기 배수가 가능한 카사바 모래다. 입자가 가늘어 응고력이 뛰어나다고 한다. 단 입자가 가늘기 때문에 벤토나이트 제품과 섞어쓰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 대상: 변기에 편하게 처리하고 싶은 집사.

  • 써유모래 보라(가는입자)
    본 본제품은 입자가 고운 카사바 모래다. 응고력이 뛰어나고, 촉감이 부드러워 고양이가 좋아한다고 한다. 본제품도 위제품처럼 섞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 대상: 고양이가 편한 용변환경을 만들고 싶은 집사

  • 집사공감 카사바 고양이 모래
    이 제품은 일반 입자로 된 카사바 모래예요. 그리고 벤토나이트와 섞은 모래가 있어 탈취력과 응고력이 좋다. 그리고 캡이 달려있어 모래를 보관할 때 편리한 편이다.
    추천 대상: 모래 뿌릴때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은 집사

크리스탈 모래
크리스탈 모래는 실리카겔로 만들어진 모래다. 실리카겔은 우리가 흔히 아는 제습제의 원료다. 크리스탈 모래는 제습제처럼 모래 자체가 소변을 빠르게 흡수하는 편이다. 특히 먼지가 전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소변은 흡수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대변만 청소해주면 돼 관리가 편한편이다. 단 악취가 심한 편이며. 생소한 형태의 모래이기 때문에 고양이의 호불호가 심해 주의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제품

  • 구딘 고양이 클린캣 크리스탈 실리카 배변모래
    본 제품은 적은 소모량과 가벼운 무게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모래의 날카로운 변은 한번 더 세공하여 고양이들이 안전하게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추천 대상: 감자캐기에서 해방되고 싶은 집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