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제20회 MTA Vietnam 2024 현장 탐방

  • 16,000㎡ 규모, 323개 업체 참가

  • 사상 최대 규모로 열려

제20회 국제 정밀 엔지니어링 및 제조 전시




회 (MTA Vietnam 2024) 가 7월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개최됐다. 본 행사의 20주년을 맞아 사상 최대규모로 열린 MTA Vietnam 전시회는. 15국에서 323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약 16,000명 정도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성과를 올렸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한국을 대표하여 중남부 KOCHAM 최분도 회장 외 각계 각층의 VIP들이 참석했다.

▶ MTA Vietnam 참가 한국업체
MTA Vietnam 2024는 20주년을 맞아 사상최대 규모로 진행되면서, 전세계 정밀기계 공급업체들의 만남의 장이 형성됐다. 올해 전시회에는 금속 절단 및 성형 기계, 판금, 주조 및 금형, 용접 기술, 가공 공구, 절단, 자동화 기술, 측정, 테스트, 표면 처리, 열처리, 기타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군이 전시되어 업계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user image

▶ MTA Vietnam 참가 한국업체
MTA Vietnam 2024에서 한국 업체는 전반적으로 약 2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한국업체들은 한국내에서 지역별로 모여서 전시관을 구성했으며 경기 화성시, 부산광역시, 경남 창원 등의 지자체에서 지역관을 따로 만들어서 참석했다. 그 중에 많은 방문객으로 붐비는 한국업체 한 곳을 찾아 인터뷰를 진행했다. 절단, 자동화 기술, 측정, 테스트, 표면 처리, 열처리, 기타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군이 전시되어 업계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MTA Vietnam 참가 한국업체
MTA Vietnam 2024에서 한국 업체는 전반적으로 약 2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한국업체들은 한국내에서 지역별로 모여서 전시관을 구성했으며 경기 화성시, 부산광역시, 경남 창원 등의 지자체에서 지역관을 따로 만들어서 참석했다. 그 중에 많은 방문객으로 붐비는 한국업체 한 곳을 찾아 인터뷰를 진행했다.

삼심기계,주환수 상무

베트남에 오신 이유는?
저희 (주) 삼심기계는 트럭 하부에 들어가는 샤프트를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현재 베트남 수출을 직접 하는 케이스는 없어서 수출시장을 개척을 위한 시장 조사 겸 해서 나왔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성공을 거두셨다고 들었습니다. 베트남은 어떠신 거 같습니까?
인도네시아 시장이 조금 더 활성화되어 있는 느낌이고 시장이 조금 다변화돼 있는 것 같고 베트남 시장은 아직은 조금 더 성장이 덜 된 느낌입니다. 그러나 가능성으로 보면 베트남 시장에서 좀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제 지금 중국 제품들이 워낙 진출이 좀 많이 돼 있는데 고가 제품과 정품을 요구하는 업체도 있을 터이니 한국제품의 가능성도 충분히 높은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전시회에 대한 기대는 ?
베트남에 진출에 필요한 유통라인에 대한 정보 구축이 이번 전시회에 거는 기대입니다. MTA 2024를 통해 기존의 진출업체도 만나며 현지 정보도 취합하며 전반적인 시장조사를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추가로 새로운 고객을 만나서 대화를 나누고 주문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좋은 일이지요. 전시회가 생각보다 커서 놀랐습니다. 전시회가 끝날 때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합니다.

MTA전시회

방문의 두가지 소감

두각을 보인 대만
이번 전시회에서 두각을 보인 나라는 바로 대만이다. 특히 대만은 자동화라는 주제로 주로 제조업에 쓰이는 로봇을 전시했다. 대만 업체 부츠에는 늘 많은 방문객들로 복잡거리고 있었다. 한 한국인 참가자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에 대만이 인상이 깊은 이유는 스마트 메뉴팩처링 (Smart Manufacturing) 이라는 컨셉을 잡고, 본 컨셉에 맞는 업체들을 동행한 점에서 참석자들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 보안에 민감한 세계적 공작기기제조사 화낙(Fanuc) 참가!
이번 전시회에서 특이한 점은 영업 이익률 40%에 육박하고, 일본밖에는 공장을 두지 않으면서 회사 내부통신도 보안을 위해 종이와 팩스 등 아나로그 방식만 취하는 세계적인 CNC, 산업용로봇제조회사인 화낙(Fanuc)이 참가했다는 점이다. 화낙은 일반적으로 기술유출을 우려해서 전시회에 잘 참가하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한 업체다. 그렇게 몸을 사리는 화낙이 베트남에서 개최하는 MTA전시회에 참가했다는 것은 베트남 시장 전망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의미이고 본 전시회가 관련업체에 주는 영향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듯하다.

그 외에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여 자신들의 제품을 소개했는데 상세한 내용은 아래 기록된 전시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으실 것으로 사료된다.

지난 20년 동안 MTA 베트남은 소규모 무역 행사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기계 및 제조 산업을 위한 가장 크고 중요한 국제 전시회 중 하나로 성장했다.베트남 제조업의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MTA베트남은 5일 금요일 폐막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