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자연의 항균성분을 사용한 건강지킴이 케어포그( c·air-fog )

자동차 찌든냄새, 매케한 냄새, 곰팡이 세균 등을 싸~아악!

나무가 생산하는 숲 속의 천연항생제인 피톤치드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인 차량실내 항균서비스를 개발한 한국 업체가 있다. ㈜ 넥솔위즈빌은 케어포그라는 제품과 이를 이용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이미 5년전부터 한국GM에서 케어포그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다. 작년부터 세계시장으로 본격적인 확대를 추진하면서 베트남에는 현지기업인 TOTS사와의 협력을 통해 케어포그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호찌민에서 케어포그 베트남 서비스 런칭쇼 참석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한 ㈜넥솔위즈빌 성민경 상무를 만났다.

곰팡이와 세균이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는 건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집안 다음으로, 오래 머물러 있게 되는 자동차 내부에 공중화장실에서 발견되는 것보다 많은 종류의 세균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바깥에서 옮겨 온 세균들이 자동차 매트와 운전대, 시트 곳곳에서 자라고, 에어컨에서 쉽게 발생하는 곰팡이는 악취를 유발하여 즐거운 드라이빙을 망치게 됩니다. 자동차 구석구석을 손으로 깨끗이 닦아내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그렇다고 함부로 소독약이나 오존 등 강력한 성분으로 무리한 살균을 시행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제품 개발배경은 무엇이었나요?

살균이라면 염소성분이나 오존 등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살균효과만으로는 뛰어날 수 있지만 자동차와 같이 사람이 오래 머무는 공간에는 효과적이면서도 좀더 부드러운 친환경적인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두 가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건가요?

피톤치드의 항균성능을 최대로 활용한 케어포그로 정기적인 관리를 하면 실내를 항상 쾌적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케어포그는 안전성과 효과 두 측면에서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99.9% 살균효과를 실험으로 인증 받았으며, 안전성면에서는 까다로운 미국 FDA의 테스트를 통과한 유일한 제품입니다.

분사량이 많군요. 서비스하는 장면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웃음)보여주기 위해서만은 아니구요. 자동차 내부 곳곳에 전달하기에 충분한 양이 필요합니다. 실내와 공기순환통로, 그리고 트렁크까지 골고루 전달되지요.

15-2

베트남에서의 사업성은 어떻게 예상하시나요?

베트남처럼 고온 다습한 지역에서는 자동차뿐 만 아니라 가정이나 사무실의 실내도 케어포그 시공을 하면 에어컨 송풍기 표면에 미생물의 증식을 막아 에어컨의 효율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24시간 365일 내내 에어컨을 사용하는 베트남의 기후 여건상, 에어컨 필터의 교환에 머무는 것 보다는 정기적으로 에어컨 표면의 살균과 소독을 한다면 더욱 더 좋은 일이 아닐 수 없겠지요. 향후는 가정이나 사무실에도 사용하시는 에어컨에 케어포그 서비스를 확대하는 비즈니스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면에서, 베트남 현지사정에 밝은 협력사(TOTS/ Total Optimize Trading Service)의 도움으로 베트남 상황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렇다면, 고객들이 어떻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까?
우선, 한인분들이 주로 거주하고 계시는 푸미흥 근처의 세차장과 정비소에 가시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푸미흥 롯데마트내 세차장(Car Euro Pro)과 호찌민 시내 약 20여군데 세차장에서 실시 중입니다. 외관세차와 내부세차 뿐 아니라 케어포그(cairfog) 서비스를 더하시면 정말 완벽한 ‘세차의 완성’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외관 및 내관 세차를 하지 않으셔도 케어포그 서비스만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케어포크의 향기 역시 2~3일은 지속되니 상쾌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단, 저희 제품은 방향제가 아니니 향기의 지속이 2~3일 밖에 가지 않는다고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최소 1달에 1번씩이라도 서비스를 받으시면 꾸준히 쾌적하고 상쾌한 차내를 유지하실 수 있겠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014년 베트남 모터쇼에도 참석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베트남내에서 계속 공격적인 영업을 진행하실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 지난 2014년 11월에 호찌민에서 열린 모터쇼에 참석하였습니다. 베트남 현지인들의 반응도 상당히 좋았으며, 베트남 시장에 저희 서비스를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곧, 하노이와 하이퐁지역, 그리고 다낭 및 기타 중부지방에 케어포스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국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14-2

PDF 보기

15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