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5,Saturday

바이오 휘발유(Xăng E5), 연말까지 전국시판 예정

006

최근 시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바이오 휘발유(xăng sinh học E5)가 올해 말까지 전국적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바이오 휘발유는 카사바, 사탕수수류의 에탄올을 5% 섞은 바이오 휘발유(sinh học E5)는 현재 국내에서 주로 시판되는 일반 휘발유(xăng RON 92)보다 리터당 320동이 싼데, 이는 수상의 지시에 의해 가격을 300 ~ 500동 가량 낮게 책정했기 때문이다.

한편 Trần Đắc Xuân 하노이 제 1지역 휘발유사 대표는 이에 대해 “국산 바이오 휘발유는 안전성이 입증 되었을 뿐만 아니라 HC, CO등 배출양이 적고 연료 효율도 높다.

특히 정부 측에서는 최근 바이오 휘발유를 사용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우대 정책을 실시하고 있어 산업 현장에서도 환영하는 분위기다. 이곳 하노이의 경우는 주유소 12곳에서 하루 평균 25,000 ~ 26,000 리터 정도 거래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일반 가솔린에 비해 판매량이 적은 편이지만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참고로 바이오 휘발유는 지난 해말 12월부터 Hà Nội, TP.HCM, Hải Phng, Đà Nẵng, Cần Thơ, Quảng Ngi, Bà Rịa-Vũng Tàu 등지에서 이미 시판되고 있으며, 올해 2015년부터는 유통망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2/21,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