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대구은행. 베트남 릉테빈중학교에 DGB LAB실(종합교육실) 개소

베트남사무소 개소 후 물품 및 장학금 지원 글로벌 사회공헌 박차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26일(목) 오전 10시 호찌민에 위치한 릉테빈중학교에서 ‘DGB LAB실(종합교육실)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홍순창 부총영사, 박재호 한인회 부회장, 레티탄항 베트남중앙은행 호찌민지점 부지점장, 김진태 대구은행 호찌민사무소 소장을 비롯해 릉테빈중학교 교직원과 학생 및 베트남 현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베트남 호찌민사무소 개소 이후 약 2개월 동안 준비된 프로젝트로, 박인규 은행장은 당시 개소식과 함께 릉테빈 중학교에 컴퓨터와 장학금을 전달하는 물품지원 기부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대구은행은 ‘DGB LAB실’ 개소를 위해 2개월간 교육실 내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했으며 에어컨, 선풍기, 교육용 컴퓨터 36대 등 학습기자재도 기증했다.

한편 이날 가정형편이 어려운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행사도 가졌으며, (현판식과 감사패 전달식 동시진행) 재학생들은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대구은행은 글로벌 CSR(사회적 책임)활동의 일환으로 향후에도 베트남 현지에서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은 물론, 다양한 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베트남 호찌민시와의 유대관계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