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2015, 전망 있는 3대 부동산

산업단지, 해변휴양지, 준고급 아파트 등

GIBC사의 Huỳnh Phước Nghĩa 연구원은 최근 “12개월 내로 베트남 부동산 시장이 괄목할 만한 성장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설명에 의하면 현재 투자가치가 가장 높은 세 종류의 부동산이 집중적으로 개발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공단 부동산(Bất động sản khu công nghiệp): 베트남이 ASEAN에 급속도로 통합되어 감에 따라 수출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특히 아세안 각국 가운데 베트남으로 유입되는 외국자본의 비율이 상당히 높으며, 그중에서도 상당수가 공단 부동산에 몰리고 있다. 그 이유는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기업주들이 공장 부지를 확장할 필요를 느끼고 있으며, 여타 나라들에 비해 7~10% 이상 이윤이 높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교통이 편리하고 인프라가 확보된 공단 부동산의 경우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준고급 아파트(Căn hộ trung – cao cấp): 이미 공사가 완료되었거나 3~6개월 내 완공될 이들 아파트는 고수입이 보장되는 매력적인 투자대상이다. 호찌민시의 경우 해마다 임대사무실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데 임대 시 시세의 0.5% ~ 0.75%의 세를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20억동 아파트 한 채는 매월 1,000~1,500만동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은행에 예치할 때(2015년 2월 기준)보다 1.5배 가량 이익이 있다.

휴양지 부동산(Bất động sản nghỉ dưỡng):지난 6개월 동안 이 분야는 거액의 FDI 자본을 유치했다. 대부분 주변에 고속도로와 공항이 있는 전망 좋은 해변 지역으로 6~10년 후에나 자금을 회수하기 시작하는 장기투자지만, 완공 후 6~12개월 내로 여타 비용을 제하고 이윤이 10~15% 수준으로 보고 있다.

3/ 3, 베트남뉴스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