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정의화 국회의장 주최 교민 및 기업인 초청 간담회


정의화 국회의장 주최 교민 및 기업인 초청간담회가 지난 3월 20일 호찌민시 1군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당일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환영사(이종회 코참회장), 국회의장 격려사, 건배 제의(김종렬 수석부회장)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어 벌어진 자유 오찬 및 간담회 시간에는 기업인과 교민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다양한 질의 문답이 오갔다.

당일 정의화 국회의장은 전대주 대사를 비롯하여 국회의원(13), 기업인대표, 교민인사 등 총 87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이역만리 베트남에서 땀 흘리며 일하는 한국 교민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이곳 호찌민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 4,000여곳 중 절반 이상이 자리한 대단히 중요한 곳이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베트남 정부와의 협력강화를 통해 한국기업과 교민들의 권익 신장을 도모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찬을 나누며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각 단체 대표들의 제안을 경청하며 “국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당일 오찬에 참가한 교민대표들은 이외에도, “베트남의 주요 정치지도자들과의 연쇄회담을 통해 지난해 12월 타결된 한국-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이 순조롭게 이행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순방에는 새누리당의 박대동, 박성동, 이완영, 윤재옥 의원과 새정치연합의 전순옥, 박혜자, 박광온 의원, 그리고 김일권 국제국장, 조준혁 외교특임대사, 김성원 정무비서관 등이 함께 했다.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