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내 몸 리셋 프로젝트. 김지훈의 바디 건강 해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김지훈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현재 활동중인 프로 골퍼, 야구ㆍ 축구 선수등 많은 운동선수들을 가르쳤으며 현재 또한 자문을 주고 있습니다. 즉, 선수들의 상해방지와 몸을 더 향상시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한 체력관리를 돕고 가르치는 전문 웨이트 트레이너 입니다.
가족 방문차 베트남을 여러 번 방문하면서 지금은 운동과는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지내는 동안 교민들께서 건강을 위해 하고 계신 헬스, 수영, 테니스, 골프가 잘못된 운동습관과 상식들로 인해 오히려 몸을 해치는 경우를 많이 접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O 다리’인지, ‘X 자 다리’ 인지 아닌지 관심 있게 보신 분 있나요? “성인들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팔이 저리고 요통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이 계신가요?” 이러한 문제를 건강한 리더 JH 스마일과 씬짜오베트남이 함께 교민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건강한 운동! 건강한 리더! JH 스마일

자세 평가 로 나의 몸 알기 코어 운동 배우기

러분 생각해 보면 아무리 좋은 차 좋은 골프클럽 모든 것이 건강할 때는 좋지만 당장 심한 몸살이나 감기라도 걸리면 모든 것이 귀찮아질 것입니다. 또한 당신은 어떤 이유로 생을 1달 남았다고 했을 때 한 달을 뛰어 다니면서 세상과 마지막을 할 것인가 한 달 누워서 있다가 갈 것인가 생각해 보셨나요?

자세 평가
무조건 뛰었나요 ?
자신의 몸 근육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운동을 하면 나의 몸에 엄청난 보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성인과 아이들의 근육 변화로 인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자녀분들 그리고 나 자신도 좋은 자세를 만들어보십시오. 오버해드 스쿼트 자세로 나의 변화된 모습을 먼저 체크를 합니다.

6-2

결과를 보니 어처구니없는 결과를 얻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엉덩이가 돌아가고, 몸이 앞으로 넘어가고, 발목이 밖으로 되어있는, 엄청난 결과를 볼 것입니다.
지금 당장 자녀분들의 자세를 찍어보세요. 안짱다리 그리고 뒷 꿈치가 들리거나 허리가 휘어있거나(측만) ?
운동선수들이 그냥 운동을 잘 할까요? 아닙니다. 전문트레이너가 있겠죠! 오늘은 한 동작으로 변화되는 모습을 거울로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승모근의 변화
승모근이란? 상부에 위치한 삼각형 모양의 근육으로 근섬유의 배열이 다양하기때문에 여러가지 동작에 동원됩니다.

6-3

한쪽 어깨가 내려갔어요?
성인들에게는 팔저림, 두통 등 여러가지 통증의 원인이며, 어린이들에게는 성장에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아주 잠시 변화는 효과를 볼까요? 지금 거울 앞으로 가세요. 내려 간 곳이 어깨가 좋지 않아서 내려갔을까요? 아닙니다. 승모근이 늘어났거나 반대쪽 승모근이 짧은 것이죠.

따라해보기
으쓱으쓱 동작을 12회 실시 후 10초간 휴식 그리고 다시 12회 (2세트)
주위에 있는 묵직한 물건을 들고 유치원생이 잘하는 한쪽만 으쓱 으쓱을 해봅시다. 올라가있는 오른쪽 어깨가 약간 힘들 때 까지 하십시오. 5초 뒤 거울을 보면 평행을 이루는 것을 볼 것입니다. 그러나 꾸준한 운동이 없으면 처음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즉, 한 쪽 승모근이 짧다는 것입니다.

코어운동
지금부터의 운동은 몸의 중심(코어, Core) 안정성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동작들을 잘 소화한다면 당신은 골프, 테니스 수영, 축구 등 스포츠에 엄청난 변화를 볼 것입니다. 늘 골프 치는데 허리요통으로 자녀들의 과자값을 잃으셨나요?
코어란? 쉽게 말해서 몸의 중심운동입니다. 코어 근육의 의미는 20개 이상의 근육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코어 근육들은 몸통을 앞뒤 옆으로 구부리고 회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잠잘 때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일상생활에서는 코어 근육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어 근육이 강하면 척추를 잘 지탱할 수 있고 척추가 탄탄하면 몸 전체가 구조적으로 더욱 튼튼해집니다. 그리고 몸 전체가 구조적으로 튼튼하면 더욱 무거운 중량을 들 수 있게 되겠죠. 또한 코어운동을 하면 요통을 30%나 줄일 수 있습니다.
코어 운동이 모든 스포츠운동의 기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호에는 코어운동 4가지, 나만의 운동프로그램표를 알려드립니다.

6-4

PDF 보기

6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