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씬짜오 가이드 외국음식점 1편 ITALIAN 이탈리안식

10-9
여행객들을 100% 만족시킨다. 베트남에 꼭 가봐야 할 정통이탈리아 맛집을 찾아라!!

지난호에 소개해드린 ‘여행객 100만족 베트남 식당 엑기스’ 편에 이어 이번호에는 호찌민 내 다양한 각국의 음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최고의 맛집들을 찾아 베트남 15년차 본지 가이드가 발로 뛰어다니며 찾아낸 맛집들을 소개한다.

제대로 된 이탈리아 피자란…

10-10이탈리아 피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눈다. 풍요로운 곡창지대이자 맛있는 밀이 자라는 남부의 나폴리식 피자는 밀의 맛을 강조하기 위해 토핑을 줄이고 도우의 맛과 식감 자체를 강조한다. 반면에 북부의 로마식 피자는 나폴리식 보다는 다양한 토핑을 사용해서 풍성한 맛의 피자를 만들어낸다. 베트남에는 각 지역마다 몇 개 씩 있는게 화덕 피자집이지만 제대로된 도우의 식감과 밀의 풍미가 나는 곳은 호찌민을 통틀어도 몇 곳 안 된다. 제대로된 이탈리아 피자를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을 담아본다.

Basilico

10-1
인터콘티넨탈 호텔 1층에 자리잡아 비즈니스 맨들이 단골로 찾는 곳으로, 수제식 정통 피자에서 파스타까지 만족스럽지 않은 음식이 없다. 이곳의 이태리 주방장의 표현을 빌리자면 “이태리 가정에 초대된 듯한 느낌” “이태리 주부의 손맛”이 담긴 매력적인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A. INTERCONTINENTAL ASIANA SAIGON
Corner of Hai Ba Trung & Le Duan D.1
T. 3520 9999

La Hostaria

10-2
주변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피자나 스파케티 외에 이탈리아 본토에서나 시식할 수 있는 정통요리와 화덕구이 피자가 제공한다. 베니스에서 온 전문 요리사가 음식을 만들며, 목요일 저녁에는 작고 아담한 분위기의 실내에서 로맨틱한 생음악이 연주된다.
A. 17B Le Thanh Ton D.1
T. 3823 1080 W. lahostaria.com

 

Pendolasco

10-3
새롭게 길 단장을 한 윙유거리에 자리한 판다라스코는 숨어있는 맛집 중에 하나이다. 정통 화덕 피자와 파스타, 리조또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제공한다. 프랑스인 와인 매니저가 알맞은 와인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정통 이탈리아 트라토리아와 유사한 컨셉으로 어떤 모임에도 어울리게 준비되어져 있다.
A. 87 Nguyen Hue,Ben Nghe Ward,D.1
T. 3821 8181

Ciao Bella

10-4
마음이 포근해지는 정통 이탈리안 요리 전문점. 맛과 풍미가 뛰어나고 서비스 또한 만족스럽다. 그날의 특선과 함께 피자, 파스타 등 먹음직스런 요리가 제공된다. 아랫층과 윗층에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Prosecco 한잔이 서비스되기도 한다. 단체 손님은 예약 필수!
A. 11 Dong Du D.1
T. 3822 3329
W. saigonrestaurantgroup.com/ciao

 

Pomodoro

10-5
하이바쯩에서 미식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포모도로는 토마토라는 뜻으로 간판요리 Quattro Formaggi 뿐만 아니라 라자냐, 크러스트 등 각각의 요리들이 제각기 매력이 있다. 식후에 마시는 커피도 또다른 즐거움을 준다.
A. 79 Hai Ba Trung, D.1
T. 3823 8998

La Cucina

10-6
푸미흥 지역 Crescent Promenade 내에 자리잡고 있다. 180여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갓구워낸 신선한 피자 등 세계각지에서 수입한 고급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정통 이태리 요리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
A. Block 07-08 CR1-07,103 Ton Dat Tien D.7
T. 5413 7932

 

user image

La Plancha

10-7
안푸 타오디엔에 자리한 이태리식 맛집으로 프랑스음식과 이태리음식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요리가 나오기 전에 화덕에서 구워낸 빵과 피자가 맛있는 집으로, 맛과 서비스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게 준비되어져 있어, 많은 내외국인들이 이집을 찾는다. 한국 교민들도 많이 이곳을 찾는다.
A. 26 Tran Ngoc Dien, Thao Dien, D. 2
T. 6281 8521

Mekong Merchant

10-8
번잡한 도심지에 고급 휴양지 리조트처럼 상쾌하고 마음 편한 공간이다. 고급 녹지 주택가에 눈에 띄는 아늑한 공간이다. 푸궉섬 휴양지를 옮겨놓은 듯한 이곳은 베트남 전통요리는 물론, 동서양 음식을 골고루 즐길 수 있지만, 특히 신선하고 먹음직한 각종 해산물요리가 일품인데다 매일 특선요리도 제공된다.
A. 23 Thao Dien st., Thao Dien Ward, D.2
T. 3744 4713, 3890 7694

 

이탈리아 식당에서는이 맥주를 TRY

10-11
이탈리아 스타일을 담은 맥주 페로니 나스트라즈로(Peroni Nastro Azzurro, 이하 페로니) 이탈리아 대표 라거 맥주인 페로니는 블루리본 트로피를 수상한 이탈리아 여객선 SS REX에서 영감을 받아 1963년 탄생한 맥주다. 페로니는 ‘병 속에 담긴 이탈리안 스타일’ (Italian Style In A Bottle)이란 슬로건 아래 단순한 맥주가 아닌 세계적인 ‘스타일 아이콘’으로 표현된다. ‘스타일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페로니는 그 명성에 걸맞게 현재 영국 내에서는 이탈리아 유명 패션 브랜드인 ‘아르마니’ 및 ‘프라다’와 함께 ‘상위 5위’ 내에 속하며 가장 스타일리시한 브랜드로 손꼽힌다.

PDF 보기

10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