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분주한 도심 속 파라다이스! Gateway Thao Dien

진화하는 베트남 주거 & 상업 프로젝트

12

최근 개정된 베트남 법률에 따라 7월 1일부터 외국인 명의 부동산 실거래가 이루어지면서 베트남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고 있는 지금, 게이트웨이의 등장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회사인 Hamon 그룹과 Sơn Kim Land사와의 합작 프로젝트인 ‘게이트웨이’는 아직 초기 단계라 2017년 3사분기 완공 예정이지만 벌써부터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고객 생활수준을 증진시키는 서비스와 각종시설을 구비하며 ‘분양불패’ 주인공으로 우뚝 서기 위한 게이트웨이의 남다른 이야기를 Gateway JV 한석정 대표를 만나 자세히 들어본다.


새로운 곳에서 둥지를 트셨습니다. Son Kim Land란 어떤 곳인지요?
지난 9년여간 골프장에서의 근무를 마치고 잠깐의 휴식을 갖은 후 Son Kim Land라는 부동산 개발 회사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골프장 프로젝트의 경우 골프장 운영이 주가 아니라 골프장 및 주변 부지를 개발하는 대규모 부동산 프로젝트였고 초기에는 제가 마스터플래닝, 설계 및 시공을 담당한지라, 이곳에서의 업무와 크게 다르지는 않았습니다. Son Kim Land는 봉제 및 베트남 내 속옷으로 유명한 VERA, WOW, JOCKEY 등을 제조 유통하는 Son Kim Group산하 부동산 법인입니다. Son Kim Group은 크게 부동산, 미디어, 패션 이렇게 3가지 사업군을 운영 중에 있으며 미디어 법인 중에 하나인 VGS SHOP은 한국의 GS 홈쇼핑과 합작으로 운영하고 있고 Son Kim Fashion의 경우 최근까지 한국인 CEO가 운영할 정도로 한국하고도 인연이 많습니다.

현재 Son Kim Land는 호찌민 시 2군 Thao Dien에 Gateway라는 프로젝트와 홍콩의 유명한 부동산 개발 업체인 Hongkong Land사와 합작하여 진행 중인 Nassim프로젝트 총 2개의 주거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3군에 고급 서비스 아파트인 Indochine Park Tower를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3군에 신한은행 베트남 본점이 입주해있는 Empress Tower건물 운영 및 관리와 남 판티엣에 리조트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 개발 전문 회사입니다.

Son Kim Land에서 Gateway라는 아파트 프로젝트를 론칭했는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Gateway 프로젝트는 Son Kim Land에서 약 7년여간의 준비를 거쳐 지난 5월 15일에 모델하우스 (Sales Gallery) 를 공식적으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2군의 Thao Dien지역에 칸타빌 프리미어 바로 길 건너편 대로변에 위치한 주거 및 상업시설 프로젝트로서 아파트 439세대, 서비스 아파트 85세대, Executive Suite 22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발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첫번째 위치, 2번째도 위치, 3번째 또한 위치인 것만큼 지리적 요소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미 2군에는 한국업체들인 GS건설, 대원건설, 벽산건설에서 시행ㆍ시공을 했을 만큼 주거지역으로는 최고로 꼽히는 곳입니다. 아파트 프로젝트는 위치를 포함하여 교육, 시내 접근성, 교통, 편의시설, 주변환경 등의 요소들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저희 Gateway의 경우 호찌민 최고의 국제학교들이 주변에 있고 시내까지 접근성이 우수하며 현재 진행 중인 Metro1호선이 완공되는 2018년 초부터는 Metro역사가 불과 2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내 및 외곽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편리해집니다.

● 최적의 입지조건
Gateway 옆으로 베트남 역대 최대 규모의 쇼핑몰 등장
한편, 하노이 대로변에 위치하여 빈증, 동나이, 붕따우 등으로의 교통 또한 매우 편리하고 바로 옆에 생기는 베트남 역대 최대 규모의 Vincom Megamall (120,000m2) 쇼핑센터와 길건너 Parkson 쇼핑센터, 대규모 마트인 METRO 등이 인접해 있으며 Thao Dien 지역은 예로부터 풍수지리적으로 탁월하여 많은 부자들이 모여 살았던 지역으로 외국인들이 제일 선호하며 다양한 맛집과 상점들이 있어 주거하기에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hao Dien이 강남의 압구정동하고 아주 유사한 조건을 갖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가 시작하고, 전철역이 있고, 뒤에 강이 구부러져 흐르며, 교육여건이 좋고, 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많은 것 등 참 많은 부분이 매우 유사합니다.

● Gateway의 차별성
본 Gateway 프로젝트는 Son Kim Land사와 영국계 부동산 개발 업체이며 현재 대한민국 총영사관 옆 고급 서비스 아파트인 Nguyen Du Park Villa를 운영 중인 Hamon사와 합작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Gateway프로젝트가 완공이 되면 서비스 아파트는 Hamon이 운영을 맡아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분양용 아파트 또한 Hamon에서 Property Management를 맡아 운영할 예정입니다.

Gateway의 장점으로는 앞서 말씀드린 탁월한 위치와 합작으로 진행하는 만큼 European Style의 Life Style을 제공하고자 아파트 타입, Podium쪽에 F & B Outlet, Wine Cellar, 헬스장, 수영장, BBQ 장 등의 설계에 많은 신경을 써 입주자에게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Luxury Life Style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총 4동으로 설계가 되어 있으며 ASPEN (분양 아파트) 42층, MADISON (분양 아파트) 36층, BERKELEY (서비스 아파트) 20층, ALBANY (분양용 Executive Suite) 8층으로 구성되어 현재까지 주변 일대에서 최고층으로 좋은 조망을 자랑하며 Thao Dien 일대의 대로변 프로젝트 중 가장 사이공강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강가 조망과 시원한 자연풍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습니다.

● 최고의 팀들이 설계부터 질 높은 완성도를 만든다.
Gateway는 대다수의 로컬 프로젝트 진행과 다르게 세계적인 설계 및 컨설팅 회사들과 함께하여 더욱 특별합니다.
구조는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와 싱가폴의 마리나베이샌즈를 설계한 영국계의 ARUP이 맡았고 전기/설비는 중국의 상하이타워, 하노이국제공항을 설계했던 호주계의 AURECON, 건축은 PETROLAND TOWER, GRAND VIEW, CORAL BEACH RESORT 등을 설계했던 NQH 와 샹그릴라 호텔 체인 작업을 하고 있는 홍콩계 B&CO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인테리어는 동남아시아의 HYATT 호텔 계열과 HILTON 호텔 계열을 책임지고 있는 말레이시아계 EDC 가 참여하였고 조경은 호텔과 리조트 조경을 전문으로 하는 싱가폴의SALA 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설계작업을 잘하는 업체들만을 선별 후 참여시켜 Gateway 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 차원이 다른 높은 인테리어 마감 수준에 놀라다
2군은 외국인들이 매우 선호하는 주거지역이므로 설계 단계부터 외국인들이 선호하며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최근 개정된 법령은 올해 7월 1일부터 외국인의 아파트 소유를 허가하므로 많은 외국인들로부터 구매 관련 문의를 받고 있으며 현지인들도 투자목적으로 구매하여 외국인에게 임차하기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희 Gateway는 주방이 풀옵션으로 제공되며, 모든 침실에 고급 붙박이장이 제공되고, 화장실에는 최고급 브랜드인 KOHLER의 제품들이 설치되며 에어컨은 호텔에서 주로 사용되는 덕트 타입을 제공하여 구매자들이 준공 후 입주 전에 여러 인테리어 공사를 하는 수고와 소음을 덜었으며 추가 지출이 불필요합니다.
취향에 맞게 실내 조명등 정도만 설치하시면 바로 입주 또는 임대가 가능하실 정도로 높은 마감수준을 선보이고 있으므로 향후 외국인 세입자들 통해서 높고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델하우스 론칭 후 반응은 어떤지요?
많은 준비를 통해 5월 15일 오픈했는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어서 다행스럽습니다. 베트남에 이런 Life Style을 추구하며 Detail이 잘 살려진 프로젝트는 처음이라는 평을 많이 듣고 있으며 기존에 베트남에는 없었던 Duplex 타입의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최상위층 펜트하우스가 Duplex로 지어진 경우는 있었지만, 건물 중간에 Duplex 타입이 있던 경우는 없어서 더욱 선호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고급 자재들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높은 인테리어 마감 수준에 많이들 만족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첫날 베트남 금융계 거장들 다수가 와서 여러 세대를 예약하고 가서 저희끼리는 베트남 월스트리트 근무자들이 사는 곳이 될 것 같다고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아파트 단지 커뮤니티에 어떤 부류의 사람들과 함께 사는지 여부도 중요한 선택요소인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요?
현재 프로젝트 현장에서는 파일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2017년 말께 준공 예정입니다. 파일공사는 Estella 아파트 파일공사를 했던 전문 로컬 업체인 Long Giang이 수주하여 착공하였고 본 공사는 5월말에서 6월초 경에 입찰 예정입니다. 올 11월경에 지하 공사가 끝나고 지상층 공사를 본격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2017년 연말에 준공 예정입니다. 2018년 초에 Metro 1호선이 개통되면 호찌민 일대에 큰 교통의 변화가 일어나서 Metro역사 주변의 지가 상승을 유발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아파트가 역세권인 경우와 아닌 경우가 시세 차이가 많이 날 뿐만 아니라 회사의 위치가 지하철역 주변이 아닐 경우 입사지원율이 상대적으로 저조할 정도로 역사와 가까울수록 높은 지가상승 및 임대수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을 우리 한국국민들은 지난 30여년간의 경험을 통해 익히 잘 알고 있습니다.

Metro가 개통되어 차량 및 오토바이 통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날씨가 덥고 우기엔 비가 많이 오는 날씨 또한 역세권 주변으로의 쏠림 현상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 Gateway는 1호선 An Phu 역사 바로 옆에 있고 역사가 옆에 있는 몇 안 되는 프로젝트로 METRO 개통 후에는 더욱 높은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른 일반적인 아파트 프로젝트와 달리 저희 모델하우스는 현장 인근이 아닌 저희 Son Kim Land 사옥 1층에 마련하였습니다.
위치는 3군의 Novotel 호텔 바로 옆인 53-55 Nguyen Dinh Chieu St. 이며 일반 모델하우스와는 달리 사전에 방문 예약을 하셔야 하므로 꼭 093-205-7979 또는 1800-1267 로 전화 주셔서 예약 하신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델하우스는 리조트 스타일 컨셉으로 오시면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마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컨셉이라 다소 생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저희 Son Kim Land가 모든 아파트 프로젝트에 추구하고 적용하는 컨셉입니다.

마지막으로 교민들에게 한 말씀 해주시죠.
골프장과 아파트 모두가 Life Style 이라는 공통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9년여간 베트남 최고의 골프장을 지어 교민 여러분들의 체육 및 건강에 조금이나마 이바지 할 수 있었고 주말을 책임져 드릴 수 있어서 제게는 큰 기쁨이었습니다.

이제는 Gateway 프로젝트 법인의 대표로서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안식처인 ‘집’을 통해 교민 여러분들에게 그간 베트남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고품격 아파트인 Gateway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상업/리조트 프로젝트 통해 교민 여러분들께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ateway Thao Dien Sales Gallery (사전예약 접수 후 방문 가능)
A. 53-55 Nguyen Dinh Chieu St. Ward 6, Dist. 3, HCMC
T. 093 205 7979, 08. 1800 1267
Web. gatewaythaodien.com.vn

user image

Gateway Thao Dien

총면적 : ~ 10,900m2
건설밀도 : ~ 52.7%
세대수 : 439 세대
규정 : 베트남인 장기소유, 외국인 50년 소유
종류 : 침실 1 (~50m2) , 침실 2 (~90m2), 침실 3 (130m2) 펜트하우스
공사예정일 : 2015년 2사분기
완공예정일 : 2017년 4사분기

PDF 보기

1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