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씬짜오 가이드 외국음식점 2편. 레바논, 인도, 터키

8-1

레바논은 1970년대 ‘중동의 파리’라고 불릴 정도로 이슬람과 기독교식의 문명이 융합한 덕에 중동 음식 중에서도 레바논 음식이 최고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음식은 후머스(Hommos- 삶은 병아리콩, 깨, 올리브 오일, 레몬즙, 마늘, 소금과 함께 블랜딩한 페이스트), 파투쉬 (Fattoush- 피타 빵을 튀긴 후 식혀 샐러드와 섞어 먹음), 레바논식 쌈 샤와르마 (Shawarma-얇게 자른 쇠고기나 양고기를 양념해 구워내 후브스 등에 싸먹음), 시큼한 맛이 특징인 시금치 파타예르(fatayer-오븐에 구워낸 파이) 등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9-1
호찌민시 안의 작은 레바논, 가족, 친구들이 단체로 즐기기에 이상적인 공간이다. 대표적인 레바논 음식(후머스, 파투쉬, 샤와르마, 파타예르)과 더불어 라미 바지니(양고기 파이), Sambousek, Fatayer B’sabanekh 등 채식요리도 일품이다. 이곳에서 레바논 전통음료 arak(포도주의 일종)를 들이키며 Belly춤 공연을 감상하다 보면 여기가 레바논인가 착각이 든다.

A. 74/13 Hai Ba Trung., Ben Nghe W., Dist.1
T. 3822 2188
9-2
정통 아라비안 음식점. 인테리어와 장식을 코발트색과 옐로우의 절묘한 조화로 한층 이국적인 분위기가 난다. 저녁나절에는 강바람과 함께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mezze platter, 피타 빵과 houmous, 바삭한 크레커 등을 시작으로 육즙이 뚝뚝 떨어지는 Warda의 정통요리 Shawarmas와 tagines로 본격적인 식사에 들어간다. 다채로운 채식 요리도 있으며, 식후 shisha 물담배를 한 대 들이키면 온갖 시름이 어느 순간에 날아간다.

A. 71/7 Mac Thi Buoi, Dist.1
T. 3823 3822


인도음식에는 많은 선입견이 있다. 우리네의 음식과는 사뭇 다르고 누구나 즐기는 대중적인 음식은 아니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나라의 관습과 전통은 음식 예절로 시작된다고 한다. 각 나라의 식사 예절을 따른다는 것은 그 문화를 존중하고 인정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그렇다고 인도 음식을 그들처럼 손가락으로 먹을 순 없다. 음식의 특징은 매운맛과 향이 강하며 음식에 크림과 버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맵고 고소하고 향신료가 발달하여 강한 향신료 맛이 특징이지만 의외로 꽤 맛나는 음식을 만날 수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대표적인 메뉴는 빈달루(Vindaloo) 커리와 마살라(Masala)커리, 전통 탄두르 화덕에서 구운 난(Naan), 탄두리치킨, 한국식 야채튀김만두 사모사(Samosa), 매운커리 치킨튀김 치킨 65 등을 추천한다.

9-3
정통 인도식당으로 고전적인 진흙 오븐에 각종 빵과 고기를 즉석에서 먹음직스럽게 구워낸다. 1995년 오픈했으며, 요사이 정통 카레 외에 생선 kebab(요구르트와 마늘을 가미한 신선한 농어 필레살이 주재료)을 추가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인도 현지인에게 인정받는 Bhartha 커리 등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다양한 요리가 있으며 배달서비스도 가능하다.

A. 74/6 Hai Ba Trung, Dist.1
T. 3930 4839, 4125
W. tandoorvietnam.com
9-4
여행자거리에서 가장 이름난 인도 요리전문점이다. 배낭족이 모이는 거리이다보니, 고급스럽다기 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와 싸고 맛있는 곳으로 한국분들도 많이 찾는 소문난 맛집이다. 버터를 첨가한 부드러운 치킨요리에서 혀가 얼얼한 vindaloo 커리가 유명하다. 매운 음식에 자신있다면 인도 정통 반다루커리 치킨이나 비프에 도전해보시라. 독특한 매운맛을 경험하실 수 있다.

A. 164 Bui Vien Dist.1
T. 3838 6661
9-5
전통인도요리 전문점 아쇼카는 전 세계적으로 이 음식점 이름이 많다. 그중 베트남에 자리한 아쇼카는 꽤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식당이다. 커리, 난, 탄두리 등 남부에서 북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도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손님들 사이에 음식 맛이 좋다고 소문이나 최근 아쇼카 2호점을 오픈했다.

1호점 17/10 Le Thanh Ton, Dist.1 T. 3823 1372
2호점 33 Tong Huu Dinh Thao Dien, Dist.2 T. 3744 4144
9-6
북부의 독특한 Tandooris에서 남부의 매운 카레, Dova, Vada 요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도음식이 마련되어 있다. 1군을 지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전통인도 식당에서 느끼는 향신료 냄새보다는 깔끔한 분위기와 정갈한 음식으로 처음 인도식을 찾는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해드린다. 평일 점심에는 런치뷔페를 즐길 수 있다.

A. 38 Hai Ba Trung, Dist.1
T. 82230173
W. www.ganeshindianrestaurant.com


터키는 케밥의 나라?
No! No! 세계 3대 음식의 나라 터키는 “꽃보다 누나”를 통해 더욱 주목받은 관광지이다. 터키는 ‘말을 기르는 민족’이라는 뜻으로 아시아의 흉노(훈족)족이 이룩한 기마 민족의 나라로 우리와 비슷한 풍속이 많다. 빵과 유제품이 풍부하며 맵고 자극적인 향신료를 사용한다. 이슬람국가라 술과 돼지고기는 금지되어 있다.

9-7
지중해식 퓨전요리 전문점. 노틀담 성당 주위에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브런치가 유명하다. 인테리어와 테이블, 식탁 등 모든 것이 지중해식 분위기가 물씬 묻어난다. Au Parc은 어느 때든 부담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그리시니(grissini-이탈리아식 스틱빵), 지중해식 메지프레터(mezze platter), 캣슈로 조리한 양고기요리, hummus, feta 치즈, 올리브, 과일 스크럼블 등 다양하고 풍부한 음식들로 늘 손님들로 붐빈다.

A. 23 Han Thuyen., Dist.1
T. 3829 2772
9-8
Pasha는 완벽한 터키식 요리를 감상할 수 있다. 안락하고 세련된 터키식 실내디자인과 아기자기한 소품 그리고 거리를 내려다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로맨틱한 공간(2층)이 인상적. 민트, 과일로 만든 터키식 요구르트(Ayran)로 위를 달랜 후, Pita빵과 Hummus, Tzatziki 등을 양고기 구이, Pastirma Kasarli 피자 등과 즐기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 터키에서 재료를 직접 공수한다.

A. 25 Dong Du, Dist.1
T. 6291 3677, 6291 3689
W. pasha.com.vn


PDF 보기

9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