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30,Friday

어우락~랏찍. 호찌민 급행버스전용로 건설

10

호찌민시는 최근 시 동-서를 잇는 급행버스(buýt nhanh) 전용로와 이에 필요한 승 하차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현재 세계은행이 이 프로젝트에 동의해 1억 2천만불 규모의 자금을 저리에 대출하기로 했다.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이 프로젝트의 골자는 호찌민시 An Lạc (서북부)과 Rạch Chiếc (동남부) 지역을 연결하는 Võ Văn Kiệt st.와 Mai Chí Thọ st. 에 나란히 급행버스 운행을 위한 23km의 버스전용 노선을 건설하는 것이다.

또한 노약자, 어린이,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승차장을 오르내릴 수 있도록 전용 승 하차장도 건설되며, 이외에도 이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가운데 28대는 천연가스를 이용하는 등 친환경적인 면까지도 배려했다. 참고로 이번 공사에 드는 총 1억 3,740만불의 자금 중에서 WB 소속 국제개발기금이 1억 2,400만불을 충당하고 (25년 상환, 이자율 연 1.25%) 나머지는 베트남 정부기금에서 해결하기로 했다.

6/2,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