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씬짜오 가이드 외국음식점 3편. 스페인 & 독일

7-11

7-2
스페인을 대표하는 플라맹코, 투우, 축구 등 뜨거운 정열의 나라 스페인! 독특한 문화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지중해 음식이다. 신선한 해산물요리와 우리에게 익숙한 해산물 비빔밥 빠에야(Paella)와 토마토, 오이, 피망, 식초, 마늘, 올리브유, 빵 등을 넣고 갈아서 가열하지 않고 만든 찬 수프가 가스파초(Gazpacho)이다. 또한, 돼지 뒷다리살로 만드는 생 햄인 하몬(Jamon)은 우리나라에서는 저렴한 부위로 꼽히는 돼지 뒷다릿살이지만 스페인 전통방식으로 숙성을 거쳐 ‘식탁 위의 황금’이라 불릴 정도로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 그 외에 빵 위에 토마토와 마늘 올리브오일, 발라먹는 판콘 토마테(Pan Con Tomate) 또띠야와 와인 대신 스페인 전통 칵테일 샹그리아가 스페인을 대표하는 지중해식이다.

7-3
스페인에서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유럽식 요리를 선사한다.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가격도 저렴하며(5만동++) 각종 유럽식 포도주(6만동++)도 비치해 놓고 있다. 실내외에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 어디서든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다.
A. 90 Cao Trieu Phat, PMH, Dist.7
T. 5410 6721
Facebook. VIVAtapasbar.PMH
7-4
2013년 10월 오픈했다. 호주 출신 비지니스맨들이 경영하는 이 식당은 외국인들과 유럽식 스타일의 요리를 즐기는 베트남 현지인들을 위해 동유럽- 지중해식 요리를 서비스하며, 이밖에도 세계각국의 유명 수입맥주와 향과 맛이 일품인 다양한 와인을 감상할 수 있다. 루부는 특히 인공감미료(MSG)를 일체 첨가하지 않으며 베트남 전국 각처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A. 97B Thao Dien, Dist.2
T. 6281 8371
7-5
타이반릉 거리 한국식 활어회 전문점 청해진 식당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라하바나는 많은 교민들이 알고 있는 스페인식 바 & 레스토랑이다. 유럽식 요리 전문점답게 쿠바 시가와 독일맥주, 다양한 타파스와 칵테일이 특징이다.
A. 6 Cao Ba Quat, Dist.1
T. 3829 5180
W. www.lahabana-saigon.com
7-6
호찌민시 Hai Ba Trung거리 모퉁이에 있는 정통 스페인 레스토랑이다. 케주얼 바가 있으며, 생음악과 함께 샹그리아, 와인, 타파스 등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연인과 함께라면 옥상 테라스도 나름의 분위기가 있다.
A. 97 Hai Ba Trung, Dist.1
T. 090 399 2539
7-7
Tapas와 Paella 등 전통 스페인 요리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집안에 들어온 듯한 아늑한 분위기의 식당이다. 생선요리, 샹그리아가 유명하며 스페인 자국민들도 인정한 현지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매주 월요일 휴무이다.
A. 129B Le Thanh Ton, Dist.1
T. 012 6529 1711


독일을 대표하는 소시지 종류는 400여 가지가 넘고 독일의 맥주 종류는 그 이름을 외울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뒈셀도로프의 적갈색 맥주 알트비어(Altbier)와 멘휀의 맑고 색깔이 옅은 엘스비어(Hellesbier), 짙은 갈색의 등켈스(Dunkels)가 유명하다. 또한 독일식 돈까스인 슈니첼과 독일의 족발요리 슈바인학센(Schweinshaxe), 밀가루, 소금, 이스트만으로 만든 하트모양의 빵 프레첼, 헝가리 전통스프인 굴라쉬 스프까지 독일의 서민음식을 대표하는 메뉴이다.

7-8
양배추와 으깬 감자를 곁들인 Pork Knuckles
(도가니)이 인기가 높다. 각종 독일식 소시지와 Konig Pilsener, Bitburger, Koestritzer Black Beer, Benediktiner Weisse, HB-Hofbrau Weisse, Schwarzbrau Exquisit, Schwarzbrau Weisse 등 독일각지의 유명 맥주를 두루 감상할 수 있다.
A. A001 Nguyen Van Linh, PMH, Dist.7
T. 5410 6695
7-9
금호플라자 내 2층에 위치한 브로자이트는 홍콩에 본사를 둔 독일식 맥주 체인점이다. 라이스비어와 흑맥주 등 다양한 맥주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먹음직스런 독일식 소시지와 돼지고기 요리(Schweinshaxe) 등, 메뉴판을 가득히 채운 다양한 정통 독일요리(주로 바바리아 지역)의 음식이 맛은 물론, 서비스면에서도 이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실내 분위기는 바바리아 지방 호프집 분위기를 고스란히 재현했기 때문에 마치 독일 현지 호프집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A. 39 Le Duan, Ben Nghe Ward, Dist.1
T. 3822 4206
7-10
호찌민에서 가장 오래된 독일식 레스토랑. 티크우드로 장식한 길쭉한 바에 걸터앉아 각종 독일식 소시지와 돼지고기 요리와 함께 Schneider Weisse, Krombacher beer 등을 즐기는 외국인을 흔히 볼 수 있으며, 2층은 동커이 거리를 내려다 보며 맥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 있게 꾸몄다. 독일 직수입 맥주와 특히 향기롭고 부드러운 Schneider Weisse는 남녀를 불문 인기 맥주이며, 육즙이 흐르는 BBQ 갈비, 스파게티, 스테이크 요리도 일품이다.
A. 34 Dong Khoi, Ben Nghe Ward,Dist.1
T. 3822 3623

PDF 보기

7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