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18년 August 27일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예술에서 자유로>

목수의 아들, 총음악감독이 되다. 고전주의를 상징하는 대표 작곡가이자 ‘교향곡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프란츠 요제프하이든(1732~1809). 오스트리아의 가난한 목수의 아들로 태어난 하이든은 녹록하지 않은 가계 사정으로 인해 어려서부터 적잖은 고생을 하며 성장하였다. 10대를 거쳐 20대가 되어도 끝날 것 같지 않던 생활고는 헝가리의 귀족 …

Read More »

화풀이

  요즘 라운드의 목표는 부화입니다. 달걀을 부화한다는 것이 아니라 화를 안 낸다는 부화입니다. 골프를 처음 칠 때는 잘 맞은 샷이 나올 때 행복합니다. 잘 맞은 샷이 나오면 그래, 그동안 연습한 보람이 있구나 하며 골프가 더없이 행복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시간이 좀 …

Read More »

휴양지역 다낭, 880억원 쌍둥이 빌딩이 건설되고 있다.

라이즈마운트(Risemount Apartment Da Nang) 레지던스 호텔(Movenpick Hotels and Residences) 지난 5월부터 분양이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Movenpick이 운영하는 레지던스 호텔 한 동과 라이즈마운트 아파트 한 동으로 지어지는 쌍둥이 빌딩이다. 다낭 최고의 아름다운 건물로 지어지게 될 이 프로젝트는 최고의 뷰를 자랑하며 한강 …

Read More »

호치민 아파트, 어떻게 구분할까?

  현재 호치민시에는 매우 많은 아파트들이 있다. 각기 다른 입지성, 환경, 품질, 가능성에 따라 천차만별로 가격이 차이가 나는데, 오늘은 그 정의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호치민시 분양시장에서는 여러가지 분류방법이 있으나, 가장 보편적으로는 상기 표와 같이, 4단계로 아파트의 등급을 구분하고 있다. 먼저 …

Read More »

다국적 로펌 베이커 맥킨지(Baker McKenzie), 호찌민 한국 기업을 위한 행사 열어..

2018년 7월 24일 베이커 맥킨지 로펌의 호찌민 오피스에서 한국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베이커 맥킨지 로펌의 각 분야 전문 변호사들이 노동법의 주요 사항, 세법의 최신 동향, 소송 및 지식재산권 그리고 금융기관의 인수·합병에 대한 법과 실무에 …

Read More »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베트남 내 저소득층 가정과 중학교에 새 주택 및 도서관 지원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신한카드는 해비타트 베트남, 해비타트 한국과 함께 아름인 해외봉사단 20명을 베트남에 파견하여, 베트남 타이응웬성, 코이키 꼬뮨의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2채의 새 주택을 짓고, 코이키 중학교에 아름인 도서관을 구축했다. 아름인 해외봉사단 대학생들은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을 …

Read More »

신한은행, 글로벌 시장에서 최초로 삼성페이와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 동반 진출

오프라인 지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 상에서 선불카드 즉시 발급 신청 신한 은행의 ‘디지털 퍼스트’ 전략이 베트남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신한 은행은 지난달 베트남의 카카오 ‘잘로’를 포함해 부동산 플랫폼 무하반나닷, 전자지갑 MoMo 등 대표 디지털 플랫폼과 제휴 사업을 추진하였다. …

Read More »

드라이브 웨이 2탄 : 참파의 역사가 가득한 닌투언성

  잘 알려지지 않아 더 매력적이다! 누이추아 국립공원 해안길을 따라 달리는 해안가 도로~ 베트남은 오토바이 대국으로 유명하다. 그런데 베트남 관광 송출 2위 국가인 한국 분들은 오토바이에 대한 편견과 휴가가 짧은 편인지는 몰라도, 서양인들에 비하여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베트남을 돌아다니는 비율이 현저하게 …

Read More »

DGB 금융그룹, ‘DGB 글로벌 봉사원정대’ 베트남 봉사활동

DGB 금융그룹 ‘DGB 글로벌 봉사원정대’는 지난 8월 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베트남 벤째성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원정대는 DGB 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을 포함한 7개 전 계열사 임직원의 참여와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민에게 봉사하기 위해 운영 중인 DGB대학생서포터즈(With-U대학생봉사단, 대구은행대학생봉사단, DGB대학생녹색기자단)에서 선발한 인원 등 …

Read More »

SECUTECH Vietnam 2018 전시회 개최 200여 개 화재 방재 분야 업체 참가

“ HI-Max 한국기업의 화재 경보기는 첨단 IT기술과 연계하는 선진기술 선보여… ” 8월 16일 베트남의 안전, 보안 그리고 소방분야의 현황을 한번에 알 수 있는 SECU TECH 2018이 7군 소재한 SECC(Saigon Exhibition Convention Centre)에서 성황리에 개막하여 안전에 관한 베트남 기업의 높은 관심을 …

Read More »

원산지가 모호한 라벨, 구매자들 당황

다이소, 무무소 등 다수 업체 비슷한 현상 현재 베트남에는 전국적으로 1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할인매장 브랜드들이 영업을 하고 있다. 그 예로 다이소(Daiso) 일본은 지난 2008년 공식적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입한 이래 현재 베트남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미니구드(Minigood), 요요소(Yoyoso), 일라후이(Ilahui) 등의 다양한 …

Read More »

베트남, 라면 소비 세계 5위

1인당 연간 53 봉지 베트남은 지난 2017년 50억 6,000만 개의 라면을 소비함으로써 세계 라면 소비 순위 5위에 올랐다. 세계인스턴트누들협회(WINA)에 따르면 이는 전년도 44억 2,000만 개보다 2.8% 증가한 수치로, 지난해 인도가 54억 개를 소비함으로써 베트님은 4위에서 5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한편 …

Read More »

순대가 맛있는 집, 진순대

  영원한 서민음식 순대국 한국인이 즐기는 순대국은 언제 시작되었는지 모르지만, 한국전쟁 이후 대표적인 서민음식으로 자리잡아, 대한민국의 수많은 아재들과, 아주머니들이 술과 함께 순대를 즐기며 한국의 고도성장을 선도하고 이제는 수많은 자영업자를 먹여 살리는 존재가 되었다. 사실 순대국은 한국에서는 동네 어디서나 무조건 한 …

Read More »

Binh Phuoc성, 10억 불 투자유치

총 19개 프로젝트 지난 8월 20일 빈픅(Binh Phuoc)성 남부지역에서 열린 투자 촉진 컨퍼런스에서 총 자본금 10억불 규모의 19개 사업이 투자허가를 받았다. (3억 1,200만 불 규모의 9개 외국인투자 프로젝트와 5억 9,600만불 규모의 국내투자 10개로 구성) 당일 윙방짬(Nguyen Van Tram) 인민위원장은, “빈픅성이 …

Read More »

여섯번째 장바구니 : Vietnam’s Instant Noodle

  라면 소비 세계 5위인 베트남에서 한국 라면 수입이 1위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한국 라면의 인기는 굵은 면발로 한 끼 식사로 든든하지요 또한 독특한 매운맛과 한류 영향들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현지 라면보다 크게 비싸기 때문에 중산층 이상의 소비자들 위주로 구입이 이뤄지는 …

Read More »

베트남, 일본 꺾고 아시안게임 조 1위

1-0, 16강 진출 확정 베트남은 19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 치카랑의 Wibawa Mukti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D조 조별리그 최종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윙광하이(Nguyen Quang Hai)의 선제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파키스탄과 네팔을 상대로 모두 이긴 베트남은 3전 전승(승점9)으로 …

Read More »

응옥 린(Ngoc Linh) 인삼 재배 본격화

Khanh Hoa성, 인삼재배 최적지 최근 응옥 린(Ngoc Linh) 인삼재배가 과학적 영농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베트남 중부 칸호아성 중부 해안 지역의 혼바 (Hon Ba) 자연보호지역에서 시작되었다. 칸호아성 인민위 측은 이에 대해 “오는 2020년까지 Ngoc Linh 인삼 생산규모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인삼에 대한 수요 …

Read More »

베트남 신생업체, 자본 확보 위해 안간힘

좋은 아이디어와 구체적 플랜 있어야 최근 베트남 전국 곳곳이 창업 분위기로 활발하지만 정작 좋은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조차 투자유치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혁신 스타트업 Accelerator(VIISA)의 공동 설립자인 탓레안(Thach Le Anh)씨는 그 이유에 대해, “베트남에는 벤처 펀드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