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18년 December 14일

대니 엘프만

많은 영화들 속에서 배우들의 연기나 감독의 연출만큼이나 잊혀지지 않는 것이 바로 영화음악이다. 우리는 음악감독의 이름을 뚜렷하게 기억하지는 못하더라도 대신 그들이 일구어낸 아름다운 멜로디와 음악을 기억한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을 ‘영화음악가’라고 부른다. 영화음악가라고 하면 일반적인 가요나 팝, 밴드 음악의 작곡자보다 더 난이도가 …

Read More »

YouTube의 세계 (2)

  지난 호에서 언급했듯이 인터넷 동영상을 올리기 힘들다는 작은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시작된 유튜브. 현재 우리 삶에 가장 혁신을 불어넣은 시기와 함께 성장하면서 우리가 영상을 소비하는 방식을 완벽히 변화시켰다. 그리고 그 이전 영상물의 한계를 극복하고, 한 개의 플랫폼에서 10억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상을 전달 …

Read More »

호찌민 속에 작은세계 – 독일

구텐-탁~! 도이칠란트! 호찌민 속에서 철두철미한 독일을 찾았다! 독일 하면 맥주와 소시지, 벤츠와 BMW, 시원한 아우토반을 등을 먼저 떠올린다. 오늘날 독일은 세계 경제위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유럽은 물론 세계 경제의 중심 국가로 우뚝 서 있다. 베트남과 유럽국가와의 관계에서 식민지배의 영향으로 프랑스와 가장 …

Read More »

하이닌 그리고 광닌

  유네스코에 등재된 하롱베이, 그 아름다움이 보존되어 있는 관광도시 광닌의 역사와 자연이야기 광닌(廣寧省, Tinh Quang Ninh)은 베트남 북동부 해안에 위치한 성(省)으로, 세계 문화유산 하롱베이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광닌성은 중국과 국경을 마주하며 서쪽으로는 랑선(Lang Son), 박양(Bac Giang) 및 하이증(Hai Duong), 남쪽으로는 하이퐁(Hai …

Read More »

SonKim Land 한석정 사장

투티엠 제일 핵심 지역인 1구역 내 4개의 필지로 7.6 ha 규모의 토지위에 주거 및 상업시설로써 총 415,000m2 의 연면적 규모로 건설 아파트1차로 The Galleria Residence 를 12월 중에 분양을 시작으로 총 4차까지 분양계획   Q. 먼저 SonKim Land 및 SonKim 그룹에 …

Read More »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제이미 고

유튜브 대히트 260만 조회수, 전자바이올린을 통하여 베트남에 클래식 음악을 전한다 필리핀에서 청소년기를 보낸 JMI KO (제이미 고)는 베트남에서 2013년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바이올린 뮤지션이자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학교인 ISHCMC 학교 교사이다. 베트남에서 2개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였으며, 작년에 발매된 Hello Vietnam 은 유튜브 …

Read More »

춘추전국시대 4대 미녀 이야기 (3)

  | 지난이야기 | 정 나라 세자 홀과 혼담이 깨진 문강은 노 환공에게 출가합니다. 출가 후 친정 방문 때 제 양공과 불륜이 재현되고 이를 눈치챈 노 환공은 살해 당합니다. 그 후 문강은 노 나라와 제 나라의 경계지역에서 혼자 살면서 자주 …

Read More »

단지 안에 든 약국, 코코넛

코코넛은 베트남 말로 즈어(dừa)라고 하는데, 나무에서 열매에 이르기까지 버릴 것이 없는 유용한 식물이다. (해마다 평균 75개의 열매생산) 코코넛의 학명은 kalpa vriksha로 이는 수천가지 용도로 사용되는 나무란 뜻이며, 필리핀에서도 생명의 나무라 하여 소중히 다루어 지고 있다. 코코넛 나무는 해변을 중심으로 전국에 …

Read More »

도로 묵이야

얼마전 직원들을 교육하느라 분주한 젊은 후배와 자리를 했다. 그가 속한 한국의 회사는 컴퓨터그래픽(CG)과 첨단가상현실시스템(VR) 분야의 전문 회사인데 올해 초 호찌민 시에 진출하였다. 후배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자청하여 낯선 타국에서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지난 십 개월 남짓한 기간 동안 …

Read More »

김봉사 눈 떴다고!

엄마가 아이를 돌보는 시간은그냥 재워주고, 먹여주고, 입혀주고, 정리해주고 끝나는 시간이 아니라, 엄마가 아이를 ‘탐구하는 생활’   한 달 전, 동네 친한 동생이 둘째 아이를 출산했다는 기쁜 소식을 들었다. 호치민에서 출산했기 때문에 축하인사도 할 겸, 아기 얼굴도 볼 겸 병원에 들렀다. …

Read More »

이방인의 행운

  벌써 올해 마지막 달 12월입니다. 계절없는 베트남에서 그나마 시간이 간다는 것을 가볍게나마 느낄 수 있는 때가 바로 이렇게 한 해의 마지막 달의 숫자가 그 모습을 드러내는 이런 시기인가 봅니다. 어째든, 벌써 12월이라는 것은 올해 초, 우리가 서로 만나 한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호치민한국학교에 30년간 임차료 전액 면제

2048년까지 면제, 연간 87억원 감면 효과 박항서 감독과, 비자조치, 그리고 많은 교민기업의 활약으로 한국-베트남 관계가 순풍이 불고 있는 이 때, 13일 대한민국 교육부는 베트남 정부가 호치민한국국제학교의 부지 임차료를 올해부터 2048년까지 30년간 전액 면제해주는 것에 합의했다고 세계일보가 보도했다. 본 합의를 위해 …

Read More »

학교 발전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 성황리에 마쳐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풍성한 나눔의 행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초‧중등 학부모회는 지난 12월 1일(토), 학교 도담관 1층에서 학교 발전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바자회에는 많은 단체와 개인이 물품이나 기부금 형태의 후원을 하였으며(아래 기부내역 참조), 학부모들은 기부 물품을 판매하거나, …

Read More »

KLPGA 투어의 2019시즌 베트남에서 개막

박지영, 합계 10언더파 206타로 우승 2019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개막전 ‘효성 챔피언십 with SBS Golf'(총상금 7억 원, 우승 상금 1억4,000만 원)이 12월7일부터 9일까지 호찌민의 트윈도브스 골프클럽(파72/6,579야드)에서 막을 올렸다. ‘효성 챔피언십 with SBS Golf’는 지난해 처음으로 2018시즌 개막전으로 개최되었는데 효성이 2007년 베트남 …

Read More »

2018년 호찌민 한베가족협회 송년의 밤 행사

한국과 베트남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게 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지난 12월 7일 금요일 오후 호찌민에 위치한 Hoa Su 식당에서 호찌민 한베가족협회가 주최하는 2018년 한베가족 송년의 밤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호찌민에 거주하는 한베가족 65여 가정, 호찌민 총영사관 …

Read More »

(사) 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김영수 회장 취임식

퇴임 양필석 회장, 격려의 말 전달 지난 12월 5일 호찌민 떤빈군에 위치한 드마리스 피코플라자 지점에서 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회장 이 취임식이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노인회, 영사관 관계자 의 각계각층 30여명 교민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지난 4년간 회장직을 맡고 이번에 퇴임한 양필석 …

Read More »

베트남 축구협회 주최, 2018 한국·베트남 생활체육 축구교류전

인천광역시 축구협회 임직원 선발팀과 호찌민 내 축구동호회 3개팀등이 화합을 다져… 한국과 베트남의 생활체육 축구 동호인들간의 친선도모와 생활체육 축구교류를 위한 ‘한국 베트남 생활체육 축구교류전’이 2018년 11월29일 탄롱스포츠센터 메인스타디움에서 야간경기로 개최되었다 재 베트남 축구협회(회장 홍승표)가 주최하고, 주호찌민총영사관과 재 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찌민지회가 후원하는 …

Read More »

신한베트남銀, ‘비자 리더십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법인카드 부문, 신용카드 취급액 성장 부문, e-Commerce 취급액 성장 부문 1위 달성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비자(VISA)카드가 주최한 ‘2018 비자 리더십 어워드(VISA Leadership Awards)’에서 3개 부문 1위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내에서 법인카드 시장을 선도해온 점과 신용카드 사용 성장에 따른 취급액 확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