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June 25,Tuesday

Daily Archives: 2019년 April 12일

세계한인무역협회 호치민지회장 – 김진섭

  베트남이 바꾼 운명을 놓지못하고 26년이 넘도록 베트남과 살아가는 한영민 주필. 그는 글쟁이라는 소리를 은근히 즐긴다. 20여년 호구책으로 사용한 무역쟁이보다는 어감이 좋은 탓이란다. 젊은 칼럼 리스트들이 그의 나이를 조심스레 묻고는 혀를 내민다. 글의 나이와 신체의 나이가 차이가 난다는 것을 이제야 …

Read More »

한베문화교류센터 김영신 원장

2018년 한국과 베트남의 인적교류는 400만명을 넘었고, 무역규모는 600억달러에 이르게 되어, 양국은 뗄래야 뗄수 없는 동반자의 관계로 거듭나고 있다. 지금이야 편하게 장사를 하고 대도시에서는 문명의 이기를 누리고 세계와 연결되면서 다양한 경제, 사회활동을 볼 수 있지만 1990년대, 한국이 베트남에 진출한 초창기 때부터 …

Read More »

베트남 하노이 소재 국제학교 분석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이에 따라 이 곳에 살고 있는 외국인 인구도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국제학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외국인 인구의 유입이 예전부터 이루어져서, 현재 많은 업체가 진출한 호찌민과 달리, 최근 급격히 호찌민을 따라잡기 시작한 하노이 같은 경우, …

Read More »

하노이 풍흥(Phùng Hung) 벽화거리

  최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시에 새롭고 신선한 볼거리가 등장했다. 이번 호에 소개할 풍흥(Phùng Hưng) 벽화거리는 지금은 사라져 버린 하노이 구시가의 옛 모습들을 생생하게 담은 벽화들이 장식되어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도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감흥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곳이다. 한국과 베트남 화가들의 …

Read More »

하노이 부동산 소식

본 코너는 우리 교민들이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의 정보를 제공함으로 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이해를 돕고,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된 코너이다.   골드마크시티는 베트남에서 외국인이 부동산을 소유 할 수 있는 법률과 시행령이 바뀐 이후 개발된 프로젝트 중 …

Read More »

롱비엔 철교 (cầu Long Biên)

100여년의 장구한 역사를 간직한 롱비엔(Long Biên) 철교는 수도 하노이 사람들은 물론, 모든 베트남인들에게 살아 숨쉬는 역사유물이자 자부심의 상징이다. 이곳에서는 하노이 사람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을 관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곳에서 몇 분만 걸으면 맑고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평온한 강변전경도 감상할 …

Read More »

파스타나라

하노이가 드디어 더워지기 시작했다. 볼 일이 있어 잠시 들른 한 카페에서 교민 여성분 몇 분이 씬짜오베트남을 읽고 계시기에 반가운 마음에 책이 어떤가요? 하고 여쭈어 보았더니 읽을거리가 많아서 좋다고 하시면서 ” 근데 맛집 소개는 맨날 고깃집으로만 해야 하는 건가요? ” 하고 …

Read More »

유럽 전통 빵의 위로 “COBI”

  매일 아침 따뜻하게 구워 낸, 유럽 전통 빵과 미국식 페페로니 피자 맛을 즐길 수 있는 곳! 새로운 제과 브랜드인 코비 브레드가 푸미흥 크리센트몰에 오픈 했다. 1층은 따뜻한 커피와 갓 구운 건강한 유럽 빵을 즐기는 제과로 2층은 최고의 밀가루 반죽과 …

Read More »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한다! 전통 몬테소리 교육 안녕하세요 원장님!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는지요?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 원장 Julia lee입니다. 현재 사이공 몬테소리를 운영 중이며, 두 딸의 엄마이기도 합니다. 몬테소리를 접하게 된 것은 20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

Read More »

Zo Sai Gon

  베트남 음식의 특징은 무엇일까? 고온 다습한 기후 탓에 담백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많은 것이 베트남 음식의 특징이다. 또 대부분의 음식에는 매운 동남아 고추가 들어간다. 사실 베트남 음식은 중국 음식이나 이탈리아의 피자처럼 전 세계 어디서나 즐기는 보편화된 음식은 아니다. …

Read More »

2019 베트남 부동산 시장 현황 및 전망 PART 2. 아파트 시장동향

—————————————————————————————– ‣ 2018년 베트남 GDP 성장율 7.08% 달성(호찌민 8.3%로 베트남 최고) ‣ 대베트남 부동산 외국인직접투자 116.6% 증가, 특히 부동산 M&A 활발 ‣ ‘중저가아파트’, ‘공유오피스’ 등이 2019년 베트남 부동산 트렌드로 부상 ‣ 베트남 주택 보급율 45% 수준으로 매우 낮음 ‣ 부동산 …

Read More »

유쾌한 금수저, ‘펠릭스 멘델스존’

클래식 음악에 약간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서양 음악가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악가가 누구냐고 물으면 선율의 시인 ‘쇼팽’을 꼽는 것 같다. 그리고 천재적인 음악가로는 음악의 신동 ‘모차르트’의 이름을 어김없이 꺼낸다. 더 나아가 위대한 음악가는 언제나 ‘악성 베토벤’이 주인공이다. 이 세 사람은 …

Read More »

딴짓해도 괜찮아

이 글의 제목을 보고 오해하는 분이 있을까 조금 염려되었다. 딴 짓 해도 괜찮다니? 혹여라도 이 글을 다 읽은 후 낚시였다고 분통을 터트릴 분이 계실까 염려하여 미리 밝힌다. 이것은 한 권의 책에 대한 이야기이다. 점잖게 말해 서평 같은 것이다. 그러니 눈치 …

Read More »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의 MBA IMBA는 2003년 교육부로부터 최초로 설립 허가를 받은 온라인 MBA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으로 경영학석사 정규학위과정이 수여되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IMBA는 시간과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정기 출석을 통한 학위 취득이 힘든 직장인 …

Read More »

‘Also Sprach Zarathustra’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고전(古典)이란 ‘누구나 들어서 알고 있지만 아무도 읽어 본 적 없는 책’이라 들었던 적이 있다. 맞장구를 쳤다. 다독가(多讀家)를 자처하거나 학문에 뜻이 있지 않고서야 두꺼운 고전을 무릎을 쳐가며 처음부터 끝까지 읽진 않는다. 지적 허영에 멋으로 허리춤에 끼고 다니거나 낮잠에 베개용으로 쓸 때 …

Read More »

베트남의 건국신화

| 지난 이야기 | 베트남의 토착세력이 세운 반랑국은 월족들의 남하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중국 월 나라의 멸망으로 월 나라의 지배 계층들이 남하 하면서 반랑국과 국경을 맞대고 서서히 베트남에 영향을 끼칩니다. 베트남의 첫 번째 국호 남비엣은 이렇게 남하한 월족 즉 남월족에 …

Read More »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베트남에 대한 해외직접투자,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아시아의 네 마리 용 (Four Asian Dragons), 20세기 중후반 일본에서 처음 나온 용어로 대한민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를 일컫는 말이었다.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동아시아에서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질 나라 네 개를 꼽았다. 결과는 잘 아는 바와 같이, 경제성장, 소득증가, 민주주의 …

Read More »

하노이와 호찌민 부동산 투자자들의 차이는 무엇이 있을까?

  부의 상징, 고급 아파트 & 합리적인 가격, 실용성 아파트 ———————————————————– 하노이와 호찌민 부동산 투자자들의 차이는 무엇이 있을까? 지난 3년간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하노이와 호찌민시 부동산 투자자들 간에 투자심리와 행동면에서 분명한 차이점이 나타나고 있다. 양 지역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식습관 및 풍속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