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19년 April 26일

김도현 대사의- 갑작스런 소환

부하 직원에 갑질·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임기 1년 만에 소환… 파면·해임 가능성 요즘 베트남의 교민사회 관심이 하노이에서 일어나는 일에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에 부임한 김도현 특임 대사의 본국 소환 소식입니다. 한 나라를 대표하는 대사의 거취는 한 외교관의 개인적인 문제를 떠나 관련국의 …

Read More »

KBIZ중소기업중앙회 베트남 하노이 연합회 김성권 회장

베트남이 바꾼 운명을 놓지못하고 26년이 넘도록 베트남과 살아가는 한영민 주필. 그는 글쟁이라는 소리를 은근히 즐긴다. 20여년 호구책으로 사용한 무역쟁이보다는 어감이 좋은 탓이란다. 젊은 칼럼 리스트들이 그의 나이를 조심스레 묻고는 혀를 내민다. 글의 나이와 신체의 나이가 차이가 난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는 …

Read More »

베트남 교통혁명의 시작 – 하노이 메트로 2A선

첫 개통 하노이 메트로 2A선 하노이 시내 – 하동 간 이동시간 기존 40분 이상 소요에서 20분 대로 단축 효과 1863년 런던에서 세계최초 메트로폴리탄 라인이 최초의 도시철도로 개통된 이래, 도시철도는 도시발전의 상징이자, 혼잡한 도로교통 사정을 단번에 해결하는 유일한 답안으로 여겨 지면서, …

Read More »

정의란 무엇인가?

2009년 발간되어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하버드 대학 Michel Sandel 교수의 책 제목이다. 책의 시작 부분에서 들어진 사례는 이러하다. 적진에 투입된 미 소수의 특수부대원(SEAL 팀)들에게 주어진 임무는 적의 동태를 파악하고 규모와 위치를 살피는 정찰이었다. 그러나 투입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양 …

Read More »

놀이와 체험을 통한 즐거운 영어교육이 펼친다!Kidzway!

  2군 안푸지역은 건너편 타오디엔과 달리, 현재 발전하고 있는 지역이어서, 조금 여유로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동네다. 자연냄새가 가득한 공원이 아파트 바로 옆에 있는 경우가 종종 있고, 시설 좋은 고급 아파트가 하나 둘씩 들어서면서 한국인 인구가 서서히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인지 …

Read More »

하이포 그리고 호이안

호이안은 지난 2008년 1월 29일 시(city)로 승격되었다. 수백년 된 고가옥이 즐비한 이곳은 1999년 유네스코 공인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매력적인 옛 도시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호이안은 동쪽은 동해, 서쪽은 광남성 딩반(Điện Bàn)읍, 남쪽은 유이쑤인(Duy Xuyên)현, 북쪽은 딩반(Điện Bàn) 행정시로 둘러쌓인 …

Read More »

하노이와 호찌민의 차이점 [8]

오빠나 형의 뜻을 가진 ‘anh’ 하노이에서는 ‘아잉’으로, 호찌민에서는 ‘안’으로? 하노이와 호찌민의 용어 차이 남부 호찌민과 북부 하노이의 경우, 주로 나누는 일상대화 주제, 매일 매일의 습관, 풍속, 그리고 언어사용에 이르기까지 다른 점이 많다. 이런 이유로 호찌민이나 하노이에 처음 갔을 경우 같은 …

Read More »

“한국대표채널” VSHOPPING

VTVcab 채널14번을 통해 전국 24시간 홈쇼핑 서비스 제공 한국의 혁신 라이프 스타일을 베트남에 알리는 한국대표채널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VSHOPPING. 베트남의 날씨만큼이나 점점 뜨거워지는 한류의 인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베트남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고품질의 한국 상품과 트렌디한 한국 라이프 스타일을 …

Read More »

METAA 인테리어 & 퍼니처

시장의 중심이 되고 싶다 베트남에는 의외로 한국가구 회사들이 많이 진출해 있다. 예를 들어 장인가구, 바디프랜드 같은 기능성 의자브랜드 등 향후 베트남 가구 시장의 성황을 예측하며 진출 해 있다. 그런데 여기 베트남 북부 시장에 진출 8년 만에 까다로운 베트남 삼성법인에 사무가구를 …

Read More »

택시 이용할 때 요금표 해독

제 2 회 택시 이용할 때 요금표 해독

Read More »

가성비 갑! “닭갈비”의 매력에 풍~덩 빠져보자 ! 엄지척 닭갈비! 유가네 닭갈비에 가다!

닭갈비는 전국 방방 곡곡에 퍼져 있는 향토음식 중 가장 유명한 대중 메뉴이다. 대학가에서는 돈 없는 학생들의 모임 장소로 가족에게는 부담 없는 외식장소로, 혼자 사는 사람에게는 양으로, 또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착한 음식이 바로 닭갈비이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닭갈비집 단일 간판을 …

Read More »

돈쿡

양평해장국? ‘돈쿡’ 해장국? 해장(解腸)국의 원래 이름은 ‘술국’을 뜻하는 해정(解酊)국 에서 비롯되었으며, ‘숙취를 풀어준다’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그 후 ‘술로 꼬인 장(腸)을 풀어준다 ’는 의미의 현재 ‘해장국’으로 불린다. 국밥이나 해장국은 한국의 이미지에 늘 등장하는 이 땅의 음식이다. 대개 동물의 뼈와 고기를 푹 …

Read More »

CP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체결이 베트남과 글로벌 경제에 미치는 영향

  미국과 중국, G2간 파워게임과 무역전쟁 미국과 중국, G2간의 파워게임이 무역전쟁이라는 형태로 구체화되고 있다. 두 강대국은 서로 자기편에 서기를 바라면서 다른 나라에 대해서 회유와 압박이 공공연해지는 모습이다. 전에 겪어보지 못한 이런 경제전쟁에서 엇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협정을 통하여 자국의 힘을 과시하고 …

Read More »

베트남 고대사 – 조타와 위만조선의 평행선

  | 지난 이야기 | 베트남 토착세력인 반랑왕국과 어우락 왕조는 “락” 이라고 불리는 베트남 전통 촌락을 중심으로 사회가 형성됩니다. 평화로운 베트남에 중국의 침략으로 전쟁이 시작되고 베트남 특유의 저항이 시작되었습니다. BC 221년 진나라 시황제는 550년 전쟁을 끝내고 중국을 통일합니다. 비슷한 면적을 …

Read More »

때가 있다면 지금은 놀 때

3,4월은 새 학기의 기쁨과 동시에 우리 자식 학교 생활 잘 하고 있나 하는 걱정도 함께 한다. 올해 아들을 초등학교에 입학시킨 친한 언니가 학습과 관련한 동영상을 하나 보내주었다. 물컵실험인데, 물의 양이 컵의 크기와 상관없이 그대로 보존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때 …

Read More »

일리아스 호메로스

  ‘일리아스’는 전쟁 이야기다. 정확하게는 기원전 1,300년 전 발발한 것으로 추정되는 트로이 전쟁에 관한 서사시다. 그러니까 지금으로부터 약 3,300년 전에 일어난 사건이다. 상상할 수 없는 오래 전 이야기가 이제껏 구전되고 활자화 되어 이어져 온 이유 중 하나로 많은 학자들은 ‘전쟁’에 …

Read More »

머리를 자르다

  머리를 잘랐다. 이런저런 연유로 삼 개월여를 기른 채로 놓아두었더니 통제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다. 머리를 묶고 다니라는 조언도 있어서 며칠 그래보았는데 왠지 쑥스러운 것이 영 적응이 되지 않았다. 결국 아내와 함께 한국분이 운영하는 미용실을 찾았다. 미용실을 가본 것이 처음은 아니지만 …

Read More »

베트남 민족학 박물관

전시관 이곳 전시관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쫑동(Trống Đồng;청동북) 전시관 54개의 소수부족의 생활상을 담은 2층짜리 전시관이다. 1층 : 입구에 사진자료들과 지역 분포도를 나타내는 지도가 배치되어 있으며, 안으로 들어가면 비엣(Việt)족, 므응(Mường) 족 등의 세부적인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2층 : 따이(Tày), 타이(Thái),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