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Monthly Archives: August 2019

[속보] 신한은행 독립기념일 연휴기간 금융서비스 중단 발표

베트남 중앙은행 규정에 따른 시스템 재해복구 훈련 8월 26일 신한베트남은행이 고객에게 보낸 메시지에 의하면 베트남 중앙은행 규정에 따른 시스템 재해복구 훈련을 위해 금융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중단 예정일은 다음과 같다.   전면 중단일 2019년 8월 31일 (토) 0시~3시 9월 2일 …

Read More »

왕대포 꼬치구이

꼬치먹을 때 웃음꼬치~ 마라 먹을 때 말하지 마라~ 화로에서는 고기가 익고 함께한 사람과는 이야기가 무르익는다. 도대체 어디에 있는거야? 미딩처럼 널찍한 도로만 다니던 나는 좁고 골목 골목 식당과 아파트들이 빼곡이 들어차 있는 쭝화 골목에서 헤매고 있었다. 맛이 없기만 해봐라. 오늘따라 날씨를 …

Read More »

시니어 골퍼

   호찌민과 하노이의 시니어 골프 모임  2주 전쯤 호찌민 한인 시니어 골프회에서 주최하는 월례회에 나가 보았습니다. 한인시니어 골프회란 이름 그대로, 호찌민에 거주하는 시니어 골퍼들이 모여서 골프를 치며 친목을 다지는 모임입니다. 교민사회에 있는 여러 모임 중에서도 잡음없이 내실있게 잘 …

Read More »

명륜진사갈비

최근 호찌민에 매일 비가 뿌리면서 에어컨 없이도 밤을 선선하게 보낸다. 이리 덥지 않을 때는 자연스레 숫불에 고기를 구워먹거나 뜨거운 국물이 생각나 외식할 장소로 고깃집을 고르는 일이 많아진다. 이번 호에서는 요즘 같은 날씨에 남녀노소가 누구나 좋아하는 숯불 돼지갈비 전문점을 다녀오고자 한다. …

Read More »

랜선 집들이 <4> 빈홈 로얄시티

좋은 것만 바라봐도 짧은 인생의 행로이기에 로얄 시티를 접하는 시야의 흐름은 봄 햇살을 담고 있음을 먼저 밝힌다. “세련된 전원일기”의 사람냄새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 미소에서 투영된다. 로얄시티의 정문 R6동에서 시작되는 첫 걸음은 프랑스의 작은 베르사이유 궁전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베트남에서 …

Read More »

웨스턴 하노이 한국 국제부 이원재 교감

권위적인 모습보다는 신입 교사와도 같은 통통 튀는 교감선생님이 기자단을 환대한다. 이원재 교감이 말하는 학생들의 즐거움이 만연한, 행복한 교육의 본질을 지면에 담아 본다. “대한민국 교육부 외국 소재 초.중 학력 인정 학교” 웨스턴 하노이 한국 국제부가 8월 30일 O.T 를 시작으로 9월 …

Read More »

사이공 부동산의 지각변동 <5> – 9군

신도시는 2가지 성격을 지닌다. 하나는 순수 주거용 베드타운, 다른 하나는 일자리와 연계된 자급자족 기능의 도시다. 대체적으로 대한민국에서 건설된 신도시는 자급자족 도시를 목표로 추진되지만, 초기에는 베드타운으로의 기능을 수행하다가 추후 일자리가 들어오면 자급자족 생활권을 이루게 된다. 한국에서는 90년대에 조성된 5대 신도시(분당, 일산, …

Read More »

샌 홍 (Sen hồng)

샌홍(Sen hồng), 즉 붉은 연꽃은 동남아시아에 기원을 둔 신성한 ‘로투스’로 하호아(hà hoa), 링호아(liên Hoa), 함담(hạm đạm), 푸끄(phù cừ), 투이찌(thủy chi)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꽃으로 유명하죠. 이번 호에는 씨에서 뿌리까지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는 베트남 국민 …

Read More »

투여우못(Thủ Dầu Một)시 그리고 빈증성(Bình Dương)

호찌민시 대도시권에 속한 현대적인 위성도시 사이공강 상류에 위치한 투여우못(Thủ Dầu Một) 시는 베트남 남부 빈증(Bình Dương)성의 성도이자, 이 지역 문화, 교육, 경제, 정치의 중심지다. 호찌민시와 약 30km 떨어져 있으며, 국로에 의해 각 인근 성과 연결되어 있는데, 최근 호찌민 – 투여우못 …

Read More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김영관 베트남지부장

직접 찾아갑니다——————— 본 섹션은 베트남 남부 NGO협의회의 활동을 소개하기 위하여 마련된 코너입니다. 베트남 남부 NGO협의회는 베트남의 호찌민을 포함한 남부 지역에서 활동하는 각 NGO 단체들의 모임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더욱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마련된 협의회로써, 베트남에서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실천하면서 …

Read More »

별빛국제학교/별유치원 황유선 교장

별빛 국제학교에는 특별한 장소가 있다. “선생님, 얘가 이런 말을 해서 기분이 안 좋았어요.” “선생님, 그게 아니라 제 말도 좀 들어보세요!” 매 쉬는 시간이면 아이들이 달려와 자신의 하소연을 늘어놓는 이곳, 바로 별빛국제학교의 교장실이다. 9살, 10살 인생에서 가장 큰 고민과 시련은 바로 …

Read More »

은행 홍보 전단지 독해

베트남어 단어 밑에 한글 발음을 함께 명시해 초보 학습자들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베트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한국의 대통령을 비롯, 북미 회담에 통역으로 활동한 저자는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인들을 가르친 경험 등으로, 한국인들이 베트남어를 배울 때 자주 활용하는 대화나 단어 그리고 …

Read More »

H&FOSECA 조은철 사장

미래산업을 일반적으로 AI, 반도체 등의 첨단산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식품업은 실질적으로 산업 간의 융합을 통하여 첨단의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연간 8%대 이상 상승하고 있는 베트남 식품 시장 규모(2015년 기준)는 424조650억2300만 동(약 190억 1172만 달러)으로써, 도시화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

Read More »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나인철 경찰 영사

하노이, 하롱베이, 다낭 등 베트남의 북부, 중부 지역을 아우르는 안전지킴이 해외에서 뜻하지 않게 발생하는 사건에 여행객뿐만 아니라 오래 거주한 교민들조차도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막막한 경우 가장 적절한 대처방법을 안내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경찰영사다. 하노이, …

Read More »

무서운 베트남 개미, 화상벌레

Read More »

권문세족의 몰락

신하들의 권력을 극도로 제한하고 당파싸움의 근원을 제거한 태종은 국가를 반석 위에 올려놓았다고 생각했겠지만, 조선건국 과정에서 4번의 공신 책봉이 새로운 특권층을 만들었다. — 지난 이야기 고려말 30년 동안 여당인 권문세족과 야당인 신진사대부가 치열한 권력투쟁을 한 결과 신진사대부가 승리합니다. 그러나 토지개혁(과전법) 문제로 …

Read More »

변신 이야기(Metamorphoses)

해외 생활은 늘 지독한 외로움과 함께 한다. 다른 언어로 인해 입은 다물어진다. 말을 하지 못해 혼자가 되고 혼자여서 외롭다. 그래서인지 유일한 대화 상대가 나 자신일 때가 많다. 외로움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다시 태어난다는 말은 옳다. 아마도 자신과 많은 대화를 하게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상가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노하우

체결 전 계약서의 번역과정을 통해 계약의 내용에 대한 이해와 숙지 임대차계약 체결, 사용권을 확보, 최종 퇴거 시점까지의 과정 — FIND SPACE 신지민 대표 E-mail : support@findoffice.vn / 028-3636-9641 이번 시간에는 베트남 상가를 확보하는 과정에서부터 임대차계약 체결, 사용권을 확보, 최종 퇴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